9월 A매치 훈련 돌입하는데 아직 오지 않은 손흥민·이강인, 합류 시점은?

2024-09-02 11:12

add remove print link

홍명보호 첫 소집 훈련…9월 A매치 2연전 대비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이 9월 A매치 2연전을 대비한 첫 소집 훈련을 2일 진행한다.

그러나 축구대표팀이 핵심 선수인 주장 손흥민(토트넘)과 이강인(PSG)은 아직 국내로 오지 않은 상황이다. 축구 팬들은 두 선수의 대표팀 합류 시점을 궁금해했다.

한국 축구대표팀의 핵심 선수인 주장 손흥민과 이강인. 두 사람은 아직 홍명보호 축구대표팀 소집 훈련에 합류하지 않았다. / 연합뉴스
한국 축구대표팀의 핵심 선수인 주장 손흥민과 이강인. 두 사람은 아직 홍명보호 축구대표팀 소집 훈련에 합류하지 않았다. / 연합뉴스

출범 과정에서 우여곡절을 겪은 '홍명보호' 축구대표팀이 2026 북중미 월드컵을 향해 본격적인 첫발을 내디딘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2일 오후 5시 경기도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첫 소집 훈련을 진행한다. 홍 감독은 이날 그라운드에서 처음으로 자신이 선발한 대표팀 선수들과 만나게 된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이날 첫 소집 훈련에는 K리그에서 뛰는 선수 12명과 중동, 일본 등에서 활약하는 선수까지 모두 19명이 훈련에 참여한다. 유럽파 중에서는 이재성(마인츠)과 엄지성(스완지 시티)만 첫 소집 훈련부터 홍 감독과 만난다.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 / 연합뉴스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 / 연합뉴스

일부 해외파 선수들은 A매치 휴식기 직전까지 소속팀의 일정을 소화해 추후 합류한다.

한국 축구의 핵심 전력인 주장 손흥민과 이강인,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등은 화요일인 3일부터 합류해 홍 감독의 지도를 받는다.

홍명보호 축구대표팀은 목요일인 5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팔레스타인, 화요일인 10일 오후 11시 오만 무스카트의 술탄 카부스 경기장에서 오만과 각각 경기를 치른다.

이는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의 첫 일정이다. 3차 예선 B조에 속한 대한민국은 두 팀 외 이라크, 요르단, 쿠웨이트까지 중동 팀을 계속 상대해야 한다.

다음은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축구대표팀 명단이다.

▲ 골키퍼(GK) = 조현우(울산) 송범근(쇼난 벨마레) 김준홍(전북)

▲ 수비수(DF) =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권경원(코르파칸 클럽) 김영권 이명재(이상 울산) 정승현(알와슬) 이한범(미트윌란) 설영우(즈베즈다) 황문기(강원) 김문환(대전) 최우진(인천)

▲ 미드필더(MF) = 손흥민(토트넘)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황희찬(울버햄프턴) 이재성(마인츠) 황인범(즈베즈다) 박용우(알아인) 정우영(울산) 이동경(김천) 정호연(광주) 양민혁(강원) 엄지성(스완지시티)

▲ 공격수(FW) = 주민규(울산) 오세훈(마치다 젤비아)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