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 강용수 저자 콘서트 개최

2024-08-30 09:42

add remove print link

9월 11일 동신대혁신융합캠퍼스서 ‘한 책 톡 콘서트‘…3일까지 선착순 모집 도서 증정 이벤트도

동신대학교(총장 이주희)가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 저자 강용수 교수를 초청해 ‘한 책 톡 콘서트’를 개최한다.

9월 11일 오후 2시 동신대 혁신융합캠퍼스 2층 대강당에서 개최되며, 9월 3일까지 나주시 평생학습정보방을 통해 선착순 150명을 모집한다.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는 광주·전남지역대학도서관 네트워크 사업 ‘광주·전남이 읽고 톡 하다’에서 지역민이 함께 읽어야할 ‘올해의 동반도서’로 선정된 바 있다.

톡 콘서트에서 강 교수는 ‘쇼펜하우어의 행복하게 사는 법’을 주제로, 따스한 경험과 삶의 지혜, 깊이 있는 철학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강연 후에는 저자에게 하고 싶은 질문을 직접 할 수 있는 ‘무물타임’과 ‘미니사인회’ 등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신청 접수 시 비고란에 저자에게 하고 싶은 질문을 입력한 30명에게는 해당 도서를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콘서트는 동신대학교 학술문화정보원과, 나주시 관내 빛가람도서관, 전라남도교육청나주도서관, 전라남도교육청남평도서관이 지역민들의 독서 및 문화 진흥을 위해 공동으로 마련했다.

‘한 책 톡 콘서트’ 이후에는 11월까지 ‘우리가족 한 책 원정대’, ‘한 책 N행시 공보전’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허용무 동신대 학술문화정보원장은 “이번 콘서트를 계기로 지역사회에 독서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역민과 함께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최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가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