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뉴스] “오이 버무려 먹었을 뿐인데..” 틱톡커가 불러온 ‘아이슬란드 오이 대란’

2024-08-29 10:26

add remove print link

캐나다 유명 틱톡커 '로건 모핏', 한국식 오이 샐러드 먹방 영상 화제
로건 모핏의 오이샐러드 레시피로 아이슬란드에서는 오이 대란까지 일어나

김치부터 시작해 비빔밥, 잡채 등 한국인 조차 평소에 요리하기 까다로운 한국음식들을 직접 만들어 먹어 ‘로장금’이라는 별명을 지닌 캐나다 인플루언서 로건 모핏.

이하 로건 모핏 SNS
이하 로건 모핏 SNS

8월 초, 그는 물속에 들어가 여유롭게 ‘한국식 오이샐러드’를 만들어 먹는 영상을 업로드했는데요. 이 영상은 무려 2천만 회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팔로워 역시 590만 명까지 불어나 엄청난 화제를 불러 모았습니다.

로건은 이 영상에서 얇게 썬 오이를 간장과 참기름, 고추기름, 다진 마늘, 미원 등을 통에 넣고 섞는데요. 양념된 오이를 젓가락으로 아주 맛있게 먹는 모습에 한국 누리꾼들은 “미원? 뭘 좀 아시네”, “오이무침은 알겠는데 왜 수중에서 하시는 건데요..” 등 유쾌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로건의 오이샐러드 레시피 영상이 화제가 되자 북유럽의 섬나라 아이슬란드에서는 ‘오이 품절’ 사태까지 빚어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아이슬란드의 한 식품 관리자는 BBC와의 인터뷰에서 “오이 뿐만 아니라 참기름, 고추기름 등의 재료들도 판매량이 두 배로 늘었다”라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오이샐러드 레시피로 전례 없는 오이 대란까지 일으킨 로건 모핏. 그가 앞으로 또 어떤 색다른 한국 음식들을 보여줄지 궁금해지네요.

home 김종철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