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전기차 배터리 성능분석 재직자 교육
2024-08-29 03:08
add remove print link
전기차 배터리 인력양성센터, EV용 배터리 진단·스마트 미터링 시스템 강의
호남대학교 전기차 배터리 인력양성센터(책임교수 김한석)는 8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 동안 1차와 2차로 나눠 전기차 배터리 성능분석 교육을 호남대학교 IT스퀘어에서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에이치티솔루션, ㈜케이비엠에스 등 5개사 전기차, 배터리 관련 분야 재직자 11명과 대학 재학생 1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교육에서는 한국자동차연구원 김기환 책임연구원과 호남대 로봇드론공학과 김상범 교수를 강사로 초빙하여 EV용 배터리 개요 및 구성, 배터리 진단 및 스마트 미터링 시스템, 지능형 데이터 등을 상세히 강의했다.
교육에 참여한 수강생들은 “EV용 배터리 개요 및 구성 이론과정을 통해서 EV용 전고체 배터리 구성 및 진단예측에 대해 자세히 배우는 유익한 교육이었다.”고 말했다.
김한석 책임교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EV용 배터리 개요 및 구성, 배터리 진단 및 스마트 미터링 시스템, 지능형 데이터 활용까지 기술전문가로부터 자세히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해당 인력양성 교육은 산업통상자원부와 광주광역시의 지원과 광주테크노파크가 주관하고 호남대학교, 한국배터리산업협회가 참여하여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전기차용 배터리 모듈, 팩 시스템 시험평가센터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이차전지 기술고도화 및 배터리 분야 전문인력양성을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호남대학교는 이 사업에서 배터리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담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