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랍다... 강원도 1등 관광지로 바로 '이곳'이 선정됐다
2024-08-28 22:00
add remove print link
속초관광수산시장, 2024년 상반기 강원도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관광지로 선정
속초관광수산시장이 올해 상반기 강원도에서 가장 많이 방문한 관광지로 선정됐다.
속초관광수산시장은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내비게이션 검색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 기간 동안 강원도 관광지 검색 건수는 약 189만 7천 건에 달했으며, 속초관광수산시장은 약 35만 6천 건의 검색을 기록했다.
또 전국 내비게이션 검색 순위에서도 15위를 차지하며 한국 최고의 전통시장으로 자리매김했다.
속초관광수산시장은 속초에서 가장 큰 전통시장이다. 닭강정, 아바이순대, 오징어순대, 해산물, 건어물, 젓갈 등 다양한 음식으로 유명하다. 2006년 속초중앙시장에서 속초관광수산시장으로 이름을 바꾸고 대형 주차장을 조성하는 등 시설을 개선한 이후 국내외 관광객을 꾸준히 끌어들이고 있다.
이외에도 속초해수욕장이 강원도 관광지 검색 순위에서 2위를 차지했다. 전국 자연 관광지 검색 순위에서도 4위를 기록하며 강원도의 대표 관광지로 자리 잡았다. 3위는 정선의 강원랜드가 차지했다. 속초 케이블카와 대포항도 강원도 관광지 월별 검색 순위에서 상위 10위 안에 들며 관광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속초 지역 관광지의 인기는 설악산, 동해, 호수, 온천 등 다양한 관광 자원 덕분이다. 강원도에서 면적은 가장 작지만 1만 5천 253개의 숙박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속초 관광지의 인기가 높은 이유 중 하나는 수도권 접근성이다. 서울양양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가 있어 관광객들이 고속도로 인터체인지에서 지역 관광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속초시는 작은 도시지만 뛰어난 자연 환경과 밀집된 관광 인프라를 갖춘 강한 도시다. 빅데이터를 적극 활용하고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해 한국 최고의 관광 도시 이미지를 유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