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 SM 소속 유명 아이돌 성범죄 혐의로 피소, SM 측 “사안 매우 엄중해 팀 탈퇴 결정”

2024-08-28 20:22

add remove print link

SM “NCT 태일, 성범죄 형사사건 피소 확인…팀 탈퇴 결정“

NCT의 멤버 태일이 성범죄 관련 형사사건에 피소돼 팀에서 공식 탈퇴했다.

NCT127 태일이 2019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9 KBS 가요대축제'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 뉴스1
NCT127 태일이 2019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9 KBS 가요대축제'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 뉴스1

SM엔터테인먼트는 28일 공식 입장문을 통해 "NCT 멤버 태일이 성범죄 관련 형사사건에 피소된 사실을 확인했다"며 "사실 관계를 파악하던 중 사안이 매우 엄중함을 인지했고 더 이상 팀 활동을 이어갈 수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이어 "태일과의 논의를 거쳐 팀 탈퇴를 결정했다"고 전하며 "태일은 경찰 조사에 성실히 임하고 있으며 수사 진행 상황에 따라 추가 입장을 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당사 아티스트의 사건으로 심려를 끼쳐드린 점 깊이 사과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태일은 2016년 NCT U와 NCT 127의 멤버로 메인보컬을 맡아 데뷔해 활발히 활동해 왔다.

지난해 8월에는 오토바이 교통사고로 활동을 일시 중단한 바 있다.

태일이 속한 NCT는 25인조 다국적 보이그룹이다. 모든 멤버가 한 번에 팀 활동을 하는 것은 아니며 NCT 127, NCT 드림 등 여러 개의 유닛과 서브 그룹으로 나누어 활발히 활동 중에 있다.

다음은 SM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이다.

SM엔터테인먼트입니다.

당사는 최근 태일이 성범죄 관련 형사사건에 피소된 사실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와 관련해 사실 관계를 파악하던 중 해당 사안이 매우 엄중함을 인지하여, 더 이상 팀 활동을 이어갈 수 없다고 판단하였고, 태일과 논의해 팀 탈퇴를 결정하였습니다.

현재 태일은 경찰 조사에 성실히 임하고 있으며, 수사 진행 상황에 따라 추가 입장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당사 아티스트가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해 깊이 사과드립니다.

NCT127 태일이 2022년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 ‘제11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 참석하고 있다. / 뉴스1
NCT127 태일이 2022년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 ‘제11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 참석하고 있다. / 뉴스1
home 용현지 기자 gus8855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