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학생상담센터, 2024학년도 상반기 심리/진로검사 실시 및 해석상담 프로그램 운영
2024-08-26 15:57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여대 학생상담센터, 2024학년도 상반기 심리/진로검사 실시 및 해석상담 프로그램 운영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학생상담센터는 지난 3월 4일부터 8월 16일까지 상반기 심리/진로검사 실시 및 해석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재학생들의 자기 이해를 돕고 학습, 심리, 대인관계 영역에서 심리건강 증진을 도모하여 개인의 내적인 발전을 돕고 건강한 대학 생활을 지원하고자 운영되었으며 재학생들의 적성, 흥미, 진로 등에 대해 객관적으로 분석하여 자기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효과적인 진로 결정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평소 평범한 성격이라고 생각했던 점이 장점도 될 수 있고 단점도 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나를 발전시킬 수 있는 시작점이 된 것 같고 내가 몰랐던 나의 성격과 성향을 알 수 있었다. 그리고 내 진로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여대 학생상담센터 곽경화 센터장은 “학생들이 검사에 대한 호기심과 자기탐색에 관심을 갖고 많이 방문하는데, 심리/진로검사 해석상담을 통해 진로에 대한 고민과 걱정을 줄이고 자신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