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름 쫙… 미국 최악의 연쇄살인마 BTK, 한국 미제사건 범인일 수도 있다?

2024-08-22 16:55

add remove print link

주한미군으로 근무했던 미국판 ‘살인의 추억’ 주인공

미국 최악의 연쇄살인범 BTK가 한국에서도 범죄를 저질렀다는 의혹이 제기된다.

오는 22일 방송되는 ‘과몰입 인생사’ 시즌2에서는 미국판 ‘살인의 추억’의 주인공이자 전 세계를 공포에 떨게 한 최악의 연쇄살인범 BTK에 대해 다룬다.

SBS '과몰입 인생사 시즌2' 제공
SBS '과몰입 인생사 시즌2' 제공

BTK는 미국 도시를 누비며 끔찍한 살인 행각을 벌인 것도 모자라, 아이들이 보는 앞에서 엄마를 잔인하게 살해한 잔혹한 연쇄살인범이다. 넷플릭스 시리즈 '마인드 헌터' 속 살인범의 실제 모델이기도 하며,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의 소재가 된 인물. 특히 자신을 BTK- 묶고(Bind), 고문하고(Torture), 죽인다(Kill)- 라고 소개하며 범행을 과시하듯 언론사에 편지를 보내는가 하면, 직접 경찰에 전화해 범행을 자백하기도 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BTK의 극악무도한 만행이 밝혀질 예정. 홍진경은 연쇄살인범이 보내온 소포의 정체를 깨닫고 경악했으며, 이찬원은 12세 여아의 시신에서 ‘이것’이 발견되었다는 이야기에 눈을 질끈 감으며 분노했다. 사건 해결이 MC들의 손에 달린 상황, 과연 이들은 범인을 검거할 수 있을지 기대가 모인다.

인생 텔러로는 대한민국 최고의 범죄 전문가, 표창원이 출연한다. 표창원은 해박한 범죄학 지식과 한국의 악명 높은 범죄자들을 직접 수사한 경험을 바탕으로 BTK를 날카롭게 프로파일링했다.

국내 최초로 연쇄살인범 BTK의 딸과의 만남도 공개된다. BTK의 딸은 과몰입 인생사 제작진에게 BTK가 한국에서도 범죄를 저질렀을 가능성이 있다고 고백해 충격을 안겼다. 실제로 BTK가 주한미군으로 근무한 당시, 그 일대에서 BTK가 저지른 것으로 의심되는 살인사건이 벌어진 사실이 확인됐다.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실제 사건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 셔터스톡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실제 사건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 셔터스톡

BTK를 검거한 형사 레이 역시, 이 사건에 대해 “제가 한국 경찰이라면 BTK를 조사해 보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과몰입 인생사’ 시즌2 제작진은 미제 사건의 진상을 파헤치기 위해 감옥에 있는 BTK에게 접촉했다는 후문.

미국판 ‘살인의 추억’! 미국 전역을 공포에 떨게 한 BTK 살인사건과 그를 추적한 형사 레이의 이야기를 담은 ‘과몰입 인생사’ 시즌2는 오는 22일 오후 9시 SBS에서 방송된다.

home 김하연 기자 iamh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