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반·스팸·비비고, 드디어 쿠팡 로켓배송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됐다”

2024-08-14 12:19

add remove print link

CJ제일제당, 14일부터 쿠팡과 로켓배송 직거래 재개…1년 8개월만

기다리던 반가운 소식이 드디어 전해졌다.

CJ제일제당이 쿠팡과 자사 제품 직거래를 재개한다.

쿠팡 배송차량과 햇반 자료 사진 / 연합뉴스, CJ제일제당 제공
쿠팡 배송차량과 햇반 자료 사진 / 연합뉴스, 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과 쿠팡은 14일부터 햇반, 스팸, 비비고 등 CJ제일제당의 인기 제품을 로켓배송으로 순차 판매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앞으로 쿠팡이 CJ제일제당으로부터 제품을 직접 매입해 소비자들에게 판매하는 방식이라고 이들 업체는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연합뉴스에 "소비자 편의를 더 강화하기 위해 쿠팡과 거래를 재개하게 됐다. 앞으로도 고객이 우리 제품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쿠팡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쿠팡 관계자도 "고객이 더 다양하고 좋은 품질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소통과 협업을 이어갈 것이다. 당사의 로켓배송 물류 인프라와 CJ제일제당의 상품을 결합해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우선 CJ제일제당의 제품 가운데 비비고 만두를 비롯해 비비고 김치, 고메 피자 등 냉동·냉장·신선식품 판매가 쿠팡에서 재개된다. 맥스봉 소시지, 맛밤 등 가공·즉석식품뿐 아니라 해찬들 고추장·된장 등 양념류와 백설 식용유, 밀가루, 설탕 등도 모두 쿠팡에서 판매한다.

금요일인 오는 23일부터는 CJ제일제당의 추석 선물 세트도 쿠팡에서 구매할 수 있다. 다음 달 말이면 CJ제일제당의 주요 브랜드 전체 상품을 쿠팡 로켓 배송을 통해 살 수 있게 된다.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일 경우 주요 상품을 로켓프레시, 로켓와우를 통해 새벽 배송이나 당일 배송으로 받을 수 있다.

CJ제일제당과 쿠팡은 직거래 재개는 1년 8개월 만이다. 앞서 두 회사는 납품가를 두고 입장 차이를 좁히지 못해 2022년 12월부터 발주를 중단했었다.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