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우 화면 해설 도입” 넷플릭스 한국 예능팀, 박수칠 만한 소식 전했다

2024-07-26 18:38

add remove print link

26일 개최된 넷플릭스 예능 페스티벌

넷플릭스 예능에 성우 화면 해설이 도입될 예정이다.

넷플릭스 유기환 디렉터 / 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 유기환 디렉터 / 넷플릭스 제공

26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넷플릭스 예능 페스티벌이 개최됐다. 현장에는 유기환 넷플릭스 디렉터와 ‘더 인플루언서’ 이재석 PD, ‘신인가수 조정석’ 양정우 PD, ‘최강럭비: 죽거나 승리하거나’ 김학민 PD, ‘코미디 리벤지’ 권해봄 PD, ‘좀비버스 뉴월드’ 박진경 PD, ‘솔로지옥4’ 김재원 PD, ‘대환장 기안장’ 정효민 PD, ‘데블스 플랜2’ 정종연 PD가 참석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유기환 디렉터는 “2년 전에는 예능 4편을 선보였는데, 이제는 1년에 10편의 작품을 제작하게 됐다. 저희 방침은 단순히 잘되는 프로그램만 만들자, 특정 장르만 개발하자는 게 아니다. 요즘엔 다양한 취향이 있고 개인화 되어있다 보니 다양한 즐거움을 드리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이어 “정말 다양한 장르로 개인적 재미를 드릴 거다. 저희는 한국 예능팀이다보니 글로벌로 사랑받은 작품도 있지만, 최우선 목표는 한국 시청자들이다. 글로벌 성공을 목표로 제작하지는 않는다”고 강조했다.

또 유기환 디렉터는 “비장애인 시청 편의를 위해 다양한 음성 자막을 지원해 왔다. 앞으로 나올 예능에는 성우 화면 해설이 도입된다. 김경식, 이동우 씨가 도와줄 예정"이라며 "어떤 장벽 없이 예능도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home 김하연 기자 iamh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