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 관내 초·중·고생 대상 '도깨비 공유학교' 운영

2024-07-24 10:15

add remove print link

우리 대학 관내 지역의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 교육 기회를 제공

서정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조은미)은 여름방학 동안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공유학교 거점 공간인 동두천 청소년 수련관과 서정대학교에서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도[전]깨[우침]비[상] 공유학교(이하 도깨비 공유학교)를 운영한다.

도깨비 공유학교는 관내 학생들이 워크숍을 통해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제안하는 학생 맞춤형 공유학교 수업으로, 게임 코딩과 제과제빵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진로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하게 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중·고등학생 그리고 동일 연령의 학교 밖 청소년을 포함하여 총 40여 명의 학생을 모집하여, 각 기수별 15차시 총 30차시의 교육활동으로 구성됐다.

동두천 도깨비 공유학교는 코딩과 게임메이커스 교육으로 ▲게임의 이해 ▲게임의 구성 요소 ▲게임 기획 ▲코딩 ▲멀티플레이 게임 메이킹 등을 배울 수 있고, 양주 도깨비 공유학교는 오븐앤베이킹 교육으로 ▲제과제빵의 기본 이해 ▲기본 반죽 만들기 ▲과자류(빵류) 정형 및 베이킹 ▲케이크 베이킹 및 장식 등을 통해 실습 위주의 진로 체험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서정대학교 산학협력단 조은미 단장은 “우리 대학 관내 지역의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체험형 교육 연계를 통해 학생들이 진로·진학의 결정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과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동두천·양주 지역의 학생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질 높은 활동 중심의 교육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정대학교는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늘봄학교 지원’, ‘경기 이룸대학’, ‘경기 공유학교’, ‘교육발전 특구’ 등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