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무대 출연진] 신청곡 라인업·선곡, 현철 잊지 않겠습니다

2024-07-22 09:07

add remove print link

KBS1TV 가요무대 방송 정보
'7월 신청곡' 특집

1859회 KBS 가요무대 출연진, 선곡, 라인업 정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가수 현철. ‘봉선화 연정’, ‘싫다 싫어’ 등의 유행가를 남긴 가수 현철이 지난 15일 밤 별세했다. 고인은 1969년 ‘무정한 그대’로 데뷔했으며 1982년 발표한 ‘앉으나 서나 당신생각’으로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 뉴스1
가수 현철. ‘봉선화 연정’, ‘싫다 싫어’ 등의 유행가를 남긴 가수 현철이 지난 15일 밤 별세했다. 고인은 1969년 ‘무정한 그대’로 데뷔했으며 1982년 발표한 ‘앉으나 서나 당신생각’으로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 뉴스1

22일 오후 10시 방송되는 KBS1 '가요무대' 1859회에서는 현철, 배아현, 진성, 홍지윤, 한혜진 등이 출연한다.

먼저 권성희는 세샘트리오의 '나성에 가면'을 선곡했다. 이어 신유는 조항조의 '고맙소', 성민지는 박경원의 '만리포 사랑', 배금성은 '사랑의 비를 맞아요'를 부른다.

한혜진은 한명숙의 '노란 샤쓰의 사나이'를, 고재숙(바니걸스)는 '파도+그냥 갈 수 없잖아', 홍지윤은 손인호의 '해운대 엘레지', 김유라는 황정자의 '오동동타령'으로 무대를 꾸민다.

진성은 '동전인생', 남일해는 한정무의 '꿈에 본 내 고향', 정미애는 남진의 '어머님', 김상배는 박재홍의 '유정천리', 배아현은 이미자의 '타국에서'를 감동을 선사한다.

끝으로 지난 15일 지병으로 별세한 현철은 '사랑은 나비인가봐'로 마지막 가요무대를 장식한다. 반세기 넘게 국민들의 슬픔을 노래로 달랜 현철은 지난 18일 영원한 안식에 들었다.

이날 방송은 '7월 신청곡' 특집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 중인 방송인들이 출연해 깊은 여운을 선사할 예정이다.

가요무대 출연진 라인업과 선곡은 다음과 같다.

◈1859회 가요무대 출연진 선곡 라인업

01. 나성에 가면(세샘트리오) / 권성희

02. 고맙소(조항조) / 신유

03. 만리포 사랑(박경원) / 성민지

04. 사랑이 비를 맞아요(배금성) / 배금성

05. 노란 샤쓰의 사나이(한명숙) / 한혜진

06. 파도+그냥 갈 수 없잖아(바니걸스) / 고재숙(바니걸스)

07. 해운대 엘레지(손인호) / 홍지윤

08. 오동동 타령(황정자) / 김유라

09. 동전인생(진성) / 진성

10. 꿈에 본 내 고향(한정무) / 남일해

11. 어머님(남진) / 정미애

12. 유정천리(박재홍) / 김상배

13. 타국에서(이미자) / 배아현

14. 사랑은 나비인가봐 / 현철

1985년부터 이어온 전통가요의 명가 '가요무대'는 흘러간 노래와 트로트를 부르며, 향수와 추억을 되새기는 중장년층 대상 음악 프로그램이다.

이번 주 가요무대 방송시간은 7월 22일(월) 오후 10시로 KBS1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복날인 오늘 가요무대 출연진들이 꾸밀 풍성한 무대가 기대된다.

◈가요무대 방청신청 방법

KBS 1TV '가요무대' 방청신청 방법이 공지됐다. 녹화일 2주 전 화요일 오후 2시에서 녹화일 1주 전 화요일 오전 11시까지 접수할 수 있다.

신청 인원은 개인 2~4명, 단체 5~30명까지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신청자의 사연을 필수로 기재해야 한다.

가요무대 방청신청 당첨자 발표는 접수 마감 후 KBS 가요무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당첨자에게는 문자메시지(MMS)로 당첨 내용이 발송된다.

좌석 배정은 좌석이 무작위로 배정되어 방청하는 지정석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2시 이후 당첨자만 좌석 번호가 적힌 문자 메시지가 발송된다.

녹화 장소는 KBS 별관 공개홀이며, 입구에서 신청자 신분증과 당첨 문자 확인 후 방청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가요무대 방청 신청을 위한 주차는 KBS 본관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이곳은 방청객 전용 주차장과 직원 주차장이 구분되어 운영된다.

주차 요금은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는 초기 10분 무료, 이후 10분당 1000원이다. 저녁 6시 이후 가요무대 방청객은 3시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home 김태성 기자 taesung112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