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식] 북구청, 대구보건대와 글로컬대학30 지정 위한 업무협약

2024-07-21 11:52

add remove print link

보건 인재 양성 교육을 위한 상호 협력, 협력적 거버넌스 구축

대구 북구청과 대구보건대학교이 구청장실에서 글로컬대학30 지정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있다. / 대구 북구청 제공
대구 북구청과 대구보건대학교이 구청장실에서 글로컬대학30 지정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있다. / 대구 북구청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대구 북구청은 최근 구청장실에서 대구보건대학교와 글로컬대학30 지정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 교육부 글로컬대학30 선정에 초광역 연합모델 유형으로 신청한 대구보건대학교의 남성희 총장과 이정영 경영부총장, 장상문 지역산업연구소장이 참석했다.

대구보건대의 초광역 연합모델인 ‘한달빛 글로컬보건연합대학’은 대구, 광주, 대전 3개 보건대학이 경상도와 전라도, 충청도를 아우르는 최우수 보건의료전문인력을 양성해 보건의료 분야 아시아 최고의 전문대학이 되고자 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북구는 대구보건대와 보건 인재 양성 교육을 위한 상호 협력, 지역 주민을 위한 평생직업교육 개발 운영 및 활성화, 지역과 대학이 동반 성장하는 협력적 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힘쓸 계획이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지역의 여러 대학들이 글로컬대학30 본지정에 사활을 걸고 있다. 글로컬대학 선정은 비단 대학교만의 문제가 아니라 지역의 성장과도 직결된다. 우리 북구는 지역 대학의 성장과 혁신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글로컬대학30 프로젝트는 오는 2026년까지 비수도권대학 총 30개 내외를 지정 목표로 하고 있으며, 학교당 5년간 약 1000억을 지원한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