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계명문화대, 대구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창업자 지원 멘토링 행사 개최

2024-07-21 11:05

add remove print link

창업 성공경험을 가진 16기 졸업생과 17기 예비창업자 매칭

계명문화대는 지난 19일 라이콘타운 대구 범어점에서 신사업창업사관학교 17기 예비창업자를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행사를 가졌다. 사진은 대구 신사업창업사관학교 멘토멘티 프로그램 운영 모습    / 계명문화대 제공
계명문화대는 지난 19일 라이콘타운 대구 범어점에서 신사업창업사관학교 17기 예비창업자를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행사를 가졌다. 사진은 대구 신사업창업사관학교 멘토멘티 프로그램 운영 모습 / 계명문화대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계명문화대는최근 창업 지원공간인 라이콘타운 대구 범어점에서 신사업창업사관학교 17기 예비창업자를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행사를 가졌다.

이 대학 산학협력단은 현재 대구 신사업창업사관학교 17기를 대상으로 초기 창업지원과 창업 안전성 제고를 위해 다양한 지원책과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창업 성공경험을 가진 16기 졸업생과 17기 예비창업자를 매칭하는 자리다.

17기 예비 창업자들은 온라인셀러유형, 로컬크리에이터 유형, 라이프스타일 혁신형 등 세가지 유형에 풍부한 경험을 가진 16기 졸업생과 멘토‧멘티 결연을 맺었다.

행사를 통해 △오프라인 1대 1 멘토링 △유형별 대표 멘토가 전담해 중장기적인 멘토링을 진행하는 멘토링 △선배 창업자에게 듣는 창업 이야기 △창업자간 네트워킹을 지원하는 ‘스컬데이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초기 창업자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산학협력단은 우수한 창업지원 인프라를 기반으로 선배 창업자들은 물론 관련 분야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킹을 확대해 창업 비즈니스 노하우를 공유하고 지속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성공창업을 위해 힘쓰고 있다.

박승호 총장은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창업자의 도전을 응원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지역이 로컬 크리에이터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