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뉴스] "이거 입으면 날씬" 미국 10대가 열광하는 '브랜디 멜빌' 한국에도 온다

2024-07-17 19:32

add remove print link

제니가 착용해 국내에 화제 불러 일으켰던 미국 브랜드 '브랜디 멜빌'
최근 SNS 통해 서울 매장 스태프 모집 공고 올려, 9월 경 오픈할 것으로 예측

국내에서는 제니가 착용하며 화제가 된 ‘브랜디 멜빌’이 곧 한국에 첫 매장을 낼 것으로 보이는데요. 최근 브랜디 멜빌 공식 SNS 계정에 “앞으로 생길 서울 매장에서 함께 일할 스태프를 모집한다”라는 공고글이 게시되었기 때문이죠. 구체적인 정보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업계에선 K-패션의 성지 ‘성수동’에 9월 경 오픈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하 브랜디 멜빌
이하 브랜디 멜빌

‘브랜디 멜빌’은 미국 10대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원사이즈 마케팅 논란까지 있었는데요. 크롭 티에 하의는 골반에 걸쳐 입는 등 브랜디 멜빌 스타일이 최근 전세계적으로 유행하는 Y2K 트렌드와 맞물려 여전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여러 셀럽들이 착용해 높은 인지도를 지니고 있지만, 아쉽게도 국내에는 매장이 없어 해외 직구 또는 일본 여행 시 구매하곤 했었는데요. 서울에 첫 매장을 오픈하겠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국내 MZ들은 엄청난 기대감을 표하고 있습니다.

제니 SNS (왼쪽) / 슬기 유튜브 (오른쪽)
제니 SNS (왼쪽) / 슬기 유튜브 (오른쪽)

한편 국내에서도 ‘개말라 다이어트’ 등 어린 연령층의 여성들이 극심하게 살을 빼는 것이 유행으로 자리잡고 있어 원사이즈 마케팅을 펼치는 ‘브랜디 멜빌’에 대한 우려도 적지 않은데요. 뜨거운 인기만큼 잡음도 많은 이 브랜드가 한국에서도 인기를 끌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네요.

home 김종철 기자 frank@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