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드림라이프대학, 비교과 ‘필라테스 무료 강좌’ 실시

2024-07-08 17:37

add remove print link

7월 5일~8월 30일 매주 금요일, 복지관 3층 미디어영상공연학과 리허설룸
학생들의 여름방학 건강증진과 사기진작을 통한 재학생 교육 만족도 제고

호남대학교 드림라이프대학(학장 최영화)은 하계 방학을 맞아 7월 5일부터 8월 30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에 학교 복지관 3층 미디어영상공연학과 리허설룸에서 ‘필라테스 강좌’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필라테스 강좌’는 성인학습자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신설된 호남대학교 드림라이프대학이 하계 방학을 맞아 학생들의 건강 증진과 사기진작을 통한 재학생 교육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드림라이프대학 라이프디자인센터에서 주관한 첫 번째 비교과프로그램이다.

‘필라테스 강좌’는 학교 정문앞에 있는 푸른필라테스의 이아영 원장(본교 항공서비스학과 2021년 졸업)을 강사로 초빙해서 매트필라테스와 기구필라테스를 병행하여 진행한다.

3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학생들에게 반복된 동작과 연속 동작을 통하여 성인학습자들의 근력 강화는 물론 자세 교정과 유연성 향상으로 소속 학생들의 학습 의욕을 고취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트&스포츠학과 문화연출트랙 소속인 김종윤씨는 “직장생활과 일상생활에서 스트레스와 업무 처리 등으로 인한 목결림 등의 불편함이 있었는데 자세 교정으로 인해 너무 시원하고 개운한 느낌이 들었다”면서 “더 많은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이러한 좋은 프로그램이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만족해했다.

드림라이프대학장 최영화 교수는 “다양한 비교과-비학위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시행해서 학령기 학생들과 차별화된 성인학습자만의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학생들이 즐겁고 편하게 참여하여 만족도를 높이도록 하겠다”면서 “향후 이러한 비교과-비학위 프로그램은 특별학점 인정이 가능하도록 현재 제도 개선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는 2024년 일-학습병행 성인학습자들을 위하여 드림라이프대학을 신설했고, 성인학습자의 다시 꾸는 꿈, 더 나은 삶을 지원하기 위해 현재 미술트랙(회화MD, 민화MD), 문화연출트랙, 라이프스포츠트랙, 푸드케어트랙, 김치발효트랙, 하우징&가든트랙, 코칭상담트랙, 교양트랙(골프MD) 등 8개 트랙 3개 MD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2025년에는 글로벌중국문화트랙, 한국어교육트랙, 글로컬다문화트랙, 공공행정트랙, 지역일자리창업트랙 등 5개 트랙을 확대하여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