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식]영천시, 경북도 제안제도 운영 평가 2년 연속 장려상

2024-07-08 14:50

add remove print link

다양한 시책 추진, 시민과 공원 의견 듣고 시정에 반영

영천시가 최근 경북도청에서 진행된 ‘2023년도 제안제도 운영평가 우수시군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장려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영천시청      / 영천시 제공
영천시가 최근 경북도청에서 진행된 ‘2023년도 제안제도 운영평가 우수시군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장려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영천시청 / 영천시 제공

[영천=위키트리]전병수 기자=경북 영천시는 최근 경북도청에서 진행된 ‘2023년도 제안제도 운영평가 우수시군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장려상을 수상했다.

경북도는 제안 활성화를 위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매년 제안제도 운영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자체 제안 공모전 등 제안 운영현황, 특수시책 추진, 제안 홍보 등의 항목을 평가해 우수 시군을 선정했다.

영천시는 ‘제안 공모전’,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 ‘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청년과 함께하는 소통 간담회 추진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시민과 공무원의 목소리를 듣고 시정에 반영한 점을 인정받았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2년 연속 수상은 시정에 관심과 애정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시민들 덕분이다”며 “다양한 시책추진을 통해 시민, 공직자와의 소통을 활성화하고 우수한 아이디어가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