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 창업교육 프로그램’ 운영

2024-07-07 11:54

add remove print link

취창업지원단·창업교육센터, 한달간 재학생·지역 청년 50명
창업가 육성, 로컬 창업 생태계 구축, 지역정주 창업 지원

호남대학교 취창업지원단(단장 김은아)과 창업교육센터(센터장 김영현)는 재학생 및 지역 청년 50명을 대상으로 7월 2일부터 한달간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24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는 지역청년 창업가를 발굴 육성하고 로컬 창업 생태계 구축, 지역 정주 창업을 위해 하나금융그룹, 고용노동부, 언더독스와 전국 30개 거점대학이 협력하여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2024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 호남권역 거점대학 8개 대학 가운데 한 곳으로 선정되어 창업 퍼실리테이터와 함께 창업 역량 강화 교육, 창업 아이디어 고도화, 사업계획서 작성 등의 과정을 4주간 총 8회 운영할 예정이다.

2024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는 교육 수료생들에게 교육 참여 수당 지원, 대학별 우수 창업팀 2팀(총 60개팀)을 선정하여 창업 지원금을 지원하며 최종성과공유회를 통해 우수팀 시상, 후속 창업 지원 연계 등 많은 혜택을 제공한다.

향후 호남대학교는 재학생들의 창업역량강화를 위해 교내 유관부서들과 함께 학생창업을 더욱 고도화해나갈 예정이다.

김은아 취창업지원단장은 “앞으로 호남대학은 학생 및 지역청년들의 성공적 사회 진출과 실전 창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낌없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