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과 파괴 사이 그 어딘가...'함께하면 더 즐거운 게임' 추천
2024-07-05 16:49
add remove print link
장마철에도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 3가지
장마가 시작됐다. 친구들과 만나고 싶어도 창밖에 흐르는 빗방울을 보고 있자면 어딘가 나갈 엄두도 나지 않는다. 그런 당신을 위해 각자 집에 있더라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 3가지를 추천한다.
다만 아래의 게임을 플레이하고자 한다면 기억해야 할 주의 사항이 한 가지 있다. 게임은 게임일 뿐이니 친구들과 싸우지 않도록 조심하자.
1. 품멜 파티
주사위를 굴리고, 각종 미니게임을 즐기며 열쇠를 모아서 보물 상자를 열자. 보물 상자 속 트로피를 가장 많이 모은 사람이 우승하는 정말 간단한 게임.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최고의 파티 게임이 여기에 있다.
그 친구가 언제든지 나를 죽일 수 있다는 것만 빼면 말이다. 한 번만 살려주지 않을래?
'품멜 파티'는 2018년 9월 21일 Rebuilt Games에서 출시한 4~8명 멀티 플레이어 파티 게임이다. 보드게임 형식의 턴제로 진행되며, 주사위를 굴려 이동해 무기와 아이템을 획득해 친구들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는 게 목표다.
각 플레이어에게는 피 30이 주어지며 이는 발판이나 아이템을 통해 깎이거나 충전할 수 있다. 피해를 입을 때마다 일정 개수의 열쇠를 떨어뜨리고, 피가 모두 소진될 시 다량의 열쇠를 잃음과 동시에 시작 발판으로 강제 이동된다.
문제라면 모든 플레이어는 자신의 턴에 가지고 있는 무기와 아이템을 쓸 기회가 있다는 점이다. 만일 체력이 얼마 남지 않은 상태에서 강한 무기를 가진 친구가 옆에 있다면 자신도 모르게 비명을 지르게 되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한 플레이어가 지정된 개수 이상의 트로피를 획득하거나 모든 턴을 소진하면 게임이 종료되고 이후 수련회 같은 추가 배점 요소에 따라 트로피를 더 획득해 최종 순위가 결정된다. 1등부터 3등까지는 단상에 오르지만, 꼴등은 감옥에 갇힌다.
이 밖에도 50여개의 다양한 미니게임이 준비돼 있으니, 친구들과 즐거운 보드게임 한 판을 즐기고 싶은 당신에겐 이 게임을 추천한다.
'품멜 파티'은 스팀에서 1만 6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현재 오는 12일까지 할인 행사를 진행해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2. 얼티밋 치킨 호스
친구들과 함께 귀여운 동물 캐릭터가 돼서 목표 지점까지 경주를 해보자. 먼저 들어가는 사람부터 순차적으로 점수를 얻고, 몇 번의 달리기 끝에 가장 먼저 지정된 점수에 도달하면 승리하는 간단한 게임이다.
혹시 목표까지 가는 길이 너무 험난하다고 해서 걱정하지는 말자. 매 턴 주어지는 아이템과 구조물을 설치하며 길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시스템도 준비돼 있으니까.
그런데 저기에 전기톱 설치한 건 누구야? 저 길 막아놓은 거 또 누구고?
'얼티밋 치킨 호스'는 2016년 3월 5일 Clever Endeavour Games에서 출시한 멀티 플레이어 플랫포머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다양한 동물 캐릭터를 조종해 목표 지점에 도착해야 한다.
매 턴이 지날 때마다 플레이어들은 무작위로 주어지는 블록을 설치해 상대방을 방해하고 길을 만들어야 한다. 모두 사이좋게 골인하면 좋겠지만 유감스럽게도 이 게임은 그런 걸 허락하지 않는다.
기본적으로 목적지에 도착하면 1점을 얻지만 모두 골인 지점에 도착하면 그 판은 무효 처리된다. 만일 혼자 목적지에 도착하면 0.6점을 추가로 얻고, 가장 먼저 도착한다면 0.2점을 또 추가로 획득한다.
플레이어들은 이제 무엇을 해야 할지 잘 알게 됐을 거다. 상대가 만든 길을 부수고, 막아가며, 내 길을 만들고, 상대를 죽일 수 있는 참신한 트랩을 마구 설치하자. 이 게임은 기본적으로 평범한 발판 블록보다 악랄한 기믹이 붙어 있는 경우가 더 많으니, 설치에 죄책감 같은 건 가지지 않아도 된다.
한 가지 명심해야 할 건 일단 지나갈 수는 있게 만드는 편이 훨씬 재밌다는 점이다. 아예 지나가지도 못하게 하면 재미와 흥미가 급감할뿐더러 매너가 없는 행위로 취급될 수 있으니 조심하자.
귀여운 동물 친구들과 세상 악랄한 경주를 즐기고 싶은 당신에게는 이 게임을 추천한다.
'얼티밋 치킨 호스'는 스팀에서 1만 6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현재 오는 12일까지 할인 행사를 진행해 5770원에 구매할 수 있다.
3. 피코 파크
상기한 게임을 즐기며 무한한 경쟁 끝에 지쳐버린 당신. 이제는 좀 친구들과 힘을 합쳐 함께 난관을 헤쳐 나가는 경험이 하고 싶을 당신에게 완벽한 게임이 여기에 있다.
귀여운 도트 그래픽의 캐릭터와 간단한 퍼즐, 조금의 실수 정도는 웃어넘길 수 있는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즐기며 친구들과 함께 목표를 완수해 보자. 마음이 맞는 친구들끼리라면 분명 잘 해낼 수 있을 것이다.
친구야. 내가 잘못했다. 이렇게 빌 테니까 제발 내 머리 위에서 비켜.
'피코 파크'는 TECOPARK가 개발하고 유통한 멀티 플레이 퍼즐 게임이다. 2016년 첫 개발됐고, 2021년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출시됐다.
게임은 간단하다. 매 스테이지마다 주어지는 퍼즐을 친구들과 협동해 가며 푸는 아주 간단한 게임이다. 퍼즐 자체도 그리 어렵지 않아 조금만 생각하면 금방 해결 방법을 알아낼 수 있는 것이 대부분이다.
문제는 모든 퍼즐이 플레이어 간의 협동을 필요로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게 이 게임을 악랄하게 만드는 원인이다. 단 한 사람이라도 다른 마음을 먹거나 집중하지 못하는 순간 영원히 그 스테이지에서 나아갈 수 없다는 점이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이다.
그런 만큼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건 퍼즐을 풀어나갈 지능이 아니라 친구들과의 충분한 대화와 화를 참을 수 있는 인내심이다. 그렇게 모두와 힘을 합쳐 한마음으로 퍼즐을 클리어했을 때의 쾌감은 다른 퍼즐 게임에 비할 바가 못 된다.
친구의 어떤 행동도 참아줄 수 있고, 모두와 힘을 합쳐 난관을 극복하는 기쁨을 느낄 수 있는 당신에겐 이 게임을 추천한다.
'피코 파크'는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 e 숍에서 5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스팀에서는 현재 오는 12일까지 할인 행사를 진행해 44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
너무 센 캐릭터에 1년째 이름 묻힌 남배우, 전세계 기대작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서 되찾을까
-
최근 30% 오른 시총 2위 암호화폐(코인) 이더리움, 이 가격까지 오를 수 있다는 전망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