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하계 대학생 시정업무 체험 O·T 성료

2024-07-03 17:15

add remove print link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청년을 위한 정책을 추진

경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3일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에서 하계 대학생 시정업무 체험에 참여하는 관내 대학생 80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
주광덕 남양주시장

대학생 시정업무 체험 사업은 방학 기간 지역 내 대학생들에게 행정기관 업무 등 공공분야의 다양한 현장경험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시정업무 체험에 참여한 대학생들은 7월 3일부터 30일까지 20일간 각각 33개 부서에서 근무하며, 행정사무 보조 등 다양한 행정 현장을 경험하게 된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사업에 대한 안내 외에도 시 홍보영상 시청과 실시간 참여 퀴즈 ‘유 퀴즈 온더 블록’을 통해 대학생들의 흥미를 이끌었다.

또한, 민선 8기 출범 2주년을 맞아 대학생들은 평소 궁금했던 시정 질문에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즉답하는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주광덕 시장은 “오늘 소통을 통해 시정에 대한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남양주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청년을 위한 정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주 시장은 “‘모든 시작은 위대하니 결과를 두려워 말고 도전하라.’라는 다산 정약용 선생의 말씀처럼 앞으로도 여러분의 멋진 미래를 위해 위대한 도전을 해달라”고 응원했다.

해당 대학생들은 시정업무 체험 외에도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라디오·TV 제작 체험을 하고, 심폐소생술 교육을 포함한 자원봉사 기본교육을 이수할 예정이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