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교원 간 수업나눔 프로그램‘티칭시너지WEEK’성료

2024-07-03 15:30

add remove print link

조선대, 교원 간 수업나눔 프로그램‘티칭시너지WEEK’성료

조선대학교(총장 김춘성) 사범대학은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교원양성기관(사범대학, 일반교직, 교육대학원) 교원을 대상으로‘티칭시너지WEEK’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동료 교수들이 서로의 수업을 관찰한 후 수업나눔과 동료멘토링을 통해 수업에 대한 성찰을 촉진하고 수업 개선에 대한 지혜를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2020년부터 조선대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운영했던 맞춤형 수업설계컨설팅을 교원양성기관의 특성에 맞게 발전적으로 변형했다. 초·중·고등학교에서 널리 운영되는 교사 간 수업 개방과 수업 나눔을 대학 교육에 적극 도입하여 교수자의 수업 전문성을 향상시키고자 진행됐다.

총 29인의 교수가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본인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예비교사를 양성하는 교원양성기관의 변화의 방향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동료멘토링 프로그램에서는‘MZ세대 학습자 이해에 기반한 수업혁신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은희 사범대학 학장 겸 교육대학원장은“교수님들이 수업참관과 수업나눔, 동료멘토링에 열정적으로 참여하면서 수업에 대한 고민과 개선에 대한 의지가 커졌다”며, “교수자의 수업전문성이 강화되도록 티칭시너지WEEK 프로그램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