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식]지식과 건강 배움터, 경산청년지식놀이터 개소

2024-07-02 14:39

add remove print link

도서관 및 체육관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경산 청년들의 복합문화공간 정식 개소

조현일 경산시장이 지난 1일 경산시 압량읍 대학로 363에 위치한 경산청년지식놀이터 개소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 경산시 제공
조현일 경산시장이 지난 1일 경산시 압량읍 대학로 363에 위치한 경산청년지식놀이터 개소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 경산시 제공

[경산=위키트리]전병수 기자=경북 경산시는 지난 1일 압량읍 대학로 363에 위치한 ‘경산청년지식놀이터’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박순득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도·시의원과 청년대표,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경산청년지식놀이터의 첫 시작을 축하했다.

경산청년지식놀이터는 시설 이용의 시너지를 높이기 위해 한 건물에 도서관(1~4층)과 국민체육센터(5~7층)를 복합화하고 청년들의 니즈를 반영해 청년 친화적으로 시설을 배치했다.

1층 어울림터는 책을 테마로 한 문화 소통 공간으로 북카페와 다목적홀로 구성됐다. 2층 사람배움터는 사람 책과의 만남을 통해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나누는 사람도서관, 일반열람실, 디지털열람실과 그룹룸으로 이뤄졌다.

3층 지식놀이터는 청년들이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도록 스터디카페와 컨셉형 열람실, 그룹룸으로 꾸몄으며 4층 창의놀이터는 청년들의 감성을 반영한 북 캠핑존과 크리에이터 활동을 위한 미디어실, 취미를 공유할 수 있는 동아리실 등으로 배치했다.

이외에 5층 건강배움터는 헬스장과 필라테스·요가 공간, 힐링정원 등을 배치하고 6층 청년놀이터는 청년들이 실내에서 ICT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U-SPORTS ZONE으로, 7층은 다목적체육관으로 조성했다.

한편 청년지식놀이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토요일과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과 1월 1일, 설날·추석 당일은 휴관한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