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시공사, '정약용 펀그라운드 댄스 경연대회 Floor Wars' 개최
2024-07-01 19:15
add remove print link
스트릿, K-팝, 코레오그래피 등
저작권에 문제가 없는 안무여야
경기 남양주도시공사(이하 공사)는 오는 8월 31일(토) 정약용 펀그라운드에서 ‘2024년 정약용 펀그라운드 댄스 경연대회 Floor Wars’를 개최할 예정이며, 7월 한 달간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댄스 경연대회는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며, 청소년들에게 예술적 재능과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열린 공간을 제공함과 더불어 정약용 펀그라운드를 청소년과 시민분들에게 알리고자 마련되었다.
참가 자격은 전국 각지의 재능 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9세에서 24세 사이의 청소년들이 2명에서 12명 이하로 팀을 구성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장르는 스트릿, K-팝, 코레오그래피 등 모든 장르가 가능하며, 저작권에 문제가 없는 안무여야 한다.
참가 신청은 7월 2일(화)부터 7월 31일(수)까지 진행되며,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신청 후 팀 소개와 5분 이내의 댄스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이후 8월 3일(토) 남양주시 댄스학원 연합회를 통한 온라인 심사를 거친 뒤, 합격자에 한해 8월 31일(토) 본선 무대가 진행된다.
특히 본선 무대 시 ‘스트릿 맨 파이터 *엠비셔스 우태’와 ‘스트릿 우먼 파이터 *피넛’등 수준 높은 심사위원들의 평가가 진행되며, 최종 선정된 14개 팀을 대상으로 상장과 함께 총 350만원 내외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엠비셔스 우태 : 대한민국 댄서, 안무가, 댄스 트레이너. 주 장르로 코레오그래피와 부장르로 브레이킹, 하우스, 힙합, 크럼프이며, Mnet에서 방영 중인 댄스 서바이벌 스트릿 맨 파이터의 프로젝트 크루로 소속되어 있음.
*피넛 : 대한민국 댄서, 댄스 트레이너, 안무가. 주 장르는 왁킹이며,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서 라치카 안무팀을 결성해 멤버로 활동 중임
공사 관계자는 “이번 댄스 경연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직·간접적인 무대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며, 참가자들 간의 경쟁도 중요하지만 댄서들 간 정보교류의 장이자 향후 지속적인 활동을 펼칠 수 있는 토대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댄스 경연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정약용 펀그라운드 공식 홈페이지 및 담당자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