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토트넘 계약과 관련한 영국 축구매체의 단독 보도가 떴다

2024-07-01 09:52

add remove print link

영국 매체 풋볼인사이더 “우리 소식통에 따르면...”

손흥민 / 손흥민 인스타그램
손흥민 / 손흥민 인스타그램
토트넘 홋스퍼(잉글랜드)의 손흥민이 1년 계약 연장 옵션에 동의했다는 현지 매체의 보도가 나왔다.

영국 매체 '풋볼인사이더'는 "우리 소식통에 따르면 손흥민이 토트넘과의 1년 계약 연장 옵션에 동의했다"고 1일 단독 보도했다.

매체는 “손흥민은 다음 여름 계약이 만료되지만 연장 계약을 체결하면 2026년까지 토트넘에 남게 된다. 그러면 토트넘은 손흥민을 중심으로 한 장기 계획을 세울 수 있게 된다. 또한 다음 여름 손흥민을 해리 케인(바이에른 뮌헨)처럼 거액에 팔 수 있는 옵션을 갖게 되거나, 더 긴 계약을 체결하도록 손흥민을 설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매체는 1년 연장 옵션으로 손흥민과 공식 계약하기 전에 시간을 벌겠다는 계산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매체는 “관건은 토트넘이 손흥민에게 우승할 수 있는 클럽이라는 것을 납득시키는 것”이라고 보도했다.

다만 매체는 에버튼 회장 출신인 키스 와이네스가 토트넘이 손흥민에게 개선된 급여와 함께 2년 계약을 제안할 것이라고 주장한 바 있기에 계약 상황에 대한 긍정적인 소식도 있을 수 있다고 전했다.

손흥민은 토트넘과 2025년 6월 30일까지 계약돼 있다. 계약 기간 중 1년을 연장할 수 있는 옵션 조항이 삽입돼 있다. 현 계약 기간대로라면 내년 여름 손흥민이 팀을 떠날 경우 이적료를 받을 수 없지만, 1년 연장 옵션이 발효되면 계약 기간이 남아있기에 돈을 받고 손흥민을 팔 수 있다.

매체는 “토트넘은 손흥민의 공격력에 의존하고 있다”라면서 “손흥민의 이탈은 팀 스타일에 미치는 영향과 골에 대한 기여도로 인해 엔제 포스테코글루에게 큰 타격이 될 것”이라고 했다.

지난 시즌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 35경기에 출전해 17골 10도움을 기록하며 팀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임을 입증했다. 2015년 토트넘에 입단한 이후 손흥민은 모든 대회에서 408경기에 출전해 162골을 터뜨렸다. 그는 토트넘에서 가장 꾸준한 활약을 펼친 선수 중 한 명이다.

앞서 손흥민은 지난달 계약과 관련해 "아직 구체적으로 오가는 내용이 없어서 많은 이야기가 나오는 게 불편하다. 계약 기간이 남았기 때문에 재계약과 관련해 신경을 쓰고 싶지 않다. 그저 내 역할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손흥민은 현재 연봉 180억원을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손흥민 / 손흥민 인스타그램
손흥민 / 손흥민 인스타그램
손흥민 / 손흥민 인스타그램
손흥민 / 손흥민 인스타그램

home 채석원 기자 jdtimes@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