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이승찬 계룡건설회장 스포츠과학과 특임교수 위촉

2024-06-30 19:09

add remove print link

“대전시체육회장 등 다양한 스포츠 분야 경험·노하우 등 공유”

충남대 김정겸 총장(사진 왼쪽)과 이승찬 대전시체육회장(계룡건설 회장)이 스포츠과학과 특임교수 위촉장 전달식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충남대
충남대 김정겸 총장(사진 왼쪽)과 이승찬 대전시체육회장(계룡건설 회장)이 스포츠과학과 특임교수 위촉장 전달식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충남대

충남대학교가 이승찬 대전시체육회장(계룡건설 회장)을 스포츠과학과 특임교수로 위촉했다.

김정겸 김정겸 총장은 지난 28일 대학본부 접견실에서 이 대전시체육회장에게 스포츠과학과 특임교수 위촉장을 전달했다. 임용 기간은 7월 1일부터 2026년 6월 30일까지 2년이다.

이 특임교수는 연세대 경제학과를 졸업했으며, 충남대 건축공학과에서 석사와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그는 대전시생활체육회 부회장을 시작으로, 대전시생활체육회 이사, 민선 초대 대전시체육회장(2020-2022년)을 역임했다. 현재 민선 2기 대전시체육회장직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조직위원회 집행위원, 재단법인 하나금융축구단 이사를 맡고 있는 등 지역 스포츠 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다.

충남대는 이 특임교수의 스포츠 분야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특강 및 콘퍼런스 형식으로 학생 및 교원에게 전달해 스포츠 행정 및 정책과 관련한 지식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승찬 특임교수는 “스포츠 분야 전공자는 아니지만 대전시체육회장 등을 역임하며 지역 스포츠 발전에 노력한 덕분에 스포츠과학과 특임교수에 임용된 것 같다”며 “스포츠 행정과 정책 분야의 경험을 적극적으로 공유해 전문 인재 양성은 물론 지역의 스포츠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ome 송연순 기자 yss@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