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홈쇼핑' 합격해 쇼호스트로 새 출발 한다는 '아이돌' 멤버의 깜짝 근황

2024-06-29 21:37

add remove print link

업텐션 쿤, 롯데홈쇼핑 쇼호스트로 새로운 도전

그룹 업텐션의 멤버 쿤(노수일)이 롯데홈쇼핑 쇼호스트가 됐다.

쿤의 이름이 적힌 롯데홈쇼핑 명찰 / 쿤 인스타그램
쿤의 이름이 적힌 롯데홈쇼핑 명찰 / 쿤 인스타그램

쿤은 지난 2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아이돌 그룹 업텐션의 멤버에서 홈쇼핑 쇼호스트로 새 출발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쿤은 자신의 이름이 적힌 롯데홈쇼핑 명찰 사진을 첨부하며 "날이 많이 더워졌는데 잘 지내고 있나"라며 "저는 건강하게 잘 지내고 있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예전부터 관심 있었고 도전해 보고 싶은 분야였던 쇼호스트로 롯데홈쇼핑에서 인사드릴 수 있을 것 같다"며 "공부를 시작하고 합격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 얼떨떨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열심히 준비하고 있고, 해보고 싶었던 일이었던 만큼 열심히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쿤은 2015년 9월 그룹 업텐션(쿤, 고결, 비토, 선율, 규진, 이환희, 이동열)으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업텐션은 데뷔 초 2세대 아이돌 시장을 주름 잡던 그룹 '틴탑'의 후배 그룹으로 초반 많은 주목을 받았지만 이후 그룹으로서 기대만큼의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했다.

이에 현재는 그룹을 탈퇴해 배우로 전향한 전 멤버 김우석은 엠넷 예능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에 출연해 비주얼로 큰 인기를 끌어 'X1'으로 재데뷔하기도 했다.

또 다른 탈퇴 멤버 이진혁 역시 프로듀스 101에 출연해 큰 인기를 얻으며 현재까지도 솔로 가수로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두 탈퇴 멤버들의 활발한 활동에 비해 업텐션에 남아있던 다른 멤버들의 활동은 다소 뜸했다. 이런 와중에 쿤이 쇼호스트로서의 파격 데뷔를 알리며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 것이다.

업텐션이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KBS 신관 공개홀에서 열린 KBS 2TV '뮤직뱅크'(뮤뱅) 리허설에 참석해 인사를 하고 있다     / 뉴스1
업텐션이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KBS 신관 공개홀에서 열린 KBS 2TV '뮤직뱅크'(뮤뱅) 리허설에 참석해 인사를 하고 있다 / 뉴스1
home 용현지 기자 gus8855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