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서울시

[위키뉴스] 100만명 돌파한 ‘손목닥터9988’.. 서울 시민들이 열광하는 이유는?

2024-06-28 11:10

add remove print link

서울시, 손목닥터9988 100만 명 돌파 기념 '무동력 트레드밀 걷기 챌린지' 개최
걷기와 다양한 미션 등으로 대량의 포인트 얻고, 사용까지 가능해 선풍적인 인기

지난 18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 1,600여 명의 시민들이 모여들어 장관을 이뤘는데요. 바로 에너지 취약계층 기부를 위한 ‘무동력 트레드밀 걷기 챌린지’가 열렸기 때문입니다. 행사에는 아모띠, 홍범석, 심으뜸 등 운동 인플루언서들도 동참해 열기를 더했죠.

이하 서울시
이하 서울시

이번 행사는 서울시 헬스케어 앱 ‘손목닥터9988’ 이용자 1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열렸는데요. SNS에 운동 인증샷과 함께 ‘오운완’을 기록하는 것이 대세인 요즘. 손목닥터를 통해 일상 속 운동을 기록하는 시민들이 점점 빠르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손목닥터9988은 하루 8천보를 걸으면 200포인트가 쌓이는 등 다른 걷기 앱에 비해 더 쉽게 포인트를 모을 수 있어 인기인데요. 앱 내 다양한 미션들을 수행하면 추가 포인트를 얻을 수 있어 동기부여까지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모은 포인트는 서울페이머니로 전환해 사용하거나, 따릉이 자전거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음식 사진을 촬영하면 자동으로 칼로리 계산을 해주는 식단관리 기능도 있어 큰 호평을 얻고 있는데요. 앞으로 더 많은 시민들이 건강해질 수 있도록 마음건강, 대사증후군 관리 등 여러 서비스가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home 김종철 기자 frank@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