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 독립운동사 온라인 연수콘텐츠 개발 위한 국민 투표 실시

2024-06-26 10:36

add remove print link

‘한국의 독립운동가(독립을 위한 다양한 길)’ 주제로 진행

2023년 독립운동사 온라인 연수콘텐츠 1차시 썸네일 / 독립기념관
2023년 독립운동사 온라인 연수콘텐츠 1차시 썸네일 / 독립기념관

독립기념관은 독립운동사 온라인 연수콘텐츠 ‘한국의 독립운동가(독립을 위한 다양한 길)’ 개발을 위한 국민 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독립기념관은 2020년부터 일반 국민과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독립운동사 온라인 연수콘텐츠를 제작·보급해오고 있다. 작년에는 국민 투표를 통해 의병과 3·1운동에 참여한 독립운동가 20명을 선정하여 콘텐츠를 개발한 바 있다.

올해는 국내외 독립운동, 애국계몽운동, 의열투쟁에 참여한 독립운동가를 주제로 국민 투표를 진행한다. 투표 대상은 각 분야에서 대통령장 이상의 훈격을 받은 독립운동가들이며, 투표 결과와 전문가 의견을 반영해 연수콘텐츠로 개발될 예정이다. 후보로는 1905년 을사늑약 반대 투쟁과 국외 독립운동 기지 개척에 앞장선 한계 이승희, 조선물산장려운동을 주도하고 민족의 통합을 위해 노력한 고당 조만식, 일제 식민 통치 기관에 폭탄을 던진 의사 나석주 등이 있다.

콘텐츠는 각 분야별로 5명을 선발하여 총 15명의 독립운동가 이야기를 담아 구성될 예정이다. 연수콘텐츠는 독립기념관 평생교육원, 교육부 중앙교육연수원,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나라배움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독립기념관 관계자는 “2025년 광복 80주년을 맞아 대한민국 임시정부와 관련된 인물로 콘텐츠 개발을 계획하고 있다. 앞으로도 잘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와 사건들을 발굴해 콘텐츠화하여 한국 독립운동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투표는 독립기념관 누리집(http://i815.or.kr) 국민소통 플랫폼을 통해 7월 16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home 양민규 기자 extremo@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