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인기 식을 줄 모른다는 '캉카스백화점', 대체 어떤 곳이냐면…
2024-06-21 16:47
add remove print link
명품 쇼핑의 새로운 기준 제시하겠다는 캉카스백화점
※ 광고용으로 작성한 글이 아니라는 점을 밝힙니다.
아시아 최대 규모 명품 전문 백화점을 표방하는 캉카스백화점이 최근 명품 쇼핑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이 백화점은 샤넬, 에르메스, 루이비통을 비롯해 디올, 프라다, 구찌, 까르띠에, 롤렉스 등 100개에 가까운 명품 브랜드와 수만 개의 물량을 취급해 국내 정상의 온오프라인 통합 명품 전문 백화점으로 자리매김했다.
캉카스백화점은 희소성 높은 명품 브랜드 제품들을 압도적인 물량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백화점은 새 제품과 비교해도 차이가 없는 사용감이 적은 '민트급' 명품 제품과 미개봉, 미사용 명품 가방 및 시계를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해 명품 입문자들의 가격 장벽을 크게 낮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캉카스백화점의 독특한 쇼핑 방식도 주목할 만하다. 여느 백화점과는 달리 소비자가 자유롭게 매장 내 물건을 구경하고 구매하는 형태가 아니다. 판매 직원(셀러)과 고객, 1대 1 매칭을 통해 제품을 확인한 뒤 구매하는 시스템으로 이뤄지고 있다. 이러한 시스템 덕분에 고객들은 더욱 신뢰성 있는 구매 경험을 할 수 있으며, 상담을 기다리는 대기자의 숫자는 끊임없이 늘어나고 있다.
캉카스백화점은 구매뿐만 아니라 판매도 가능한 중고 명품관이다. 캉카스 측에 명품 감정을 맡기면 감정 가격이 정해지고 판매자는 이를 고려해 판매 가격을 제시한 뒤 캉카스에 위탁 판매할 수 있다. 판매가 이뤄질 경우, 캉카스는 판매 가격 일정 부분을 수수료로 떼어간다. 이 시스템은 기존 중고명품 위탁판매의 문제점인 불합리성과 비효율성을 해소하기 위해 신뢰할 수 있는 명품 매입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캉카스백화점은 '아시아 최대 규모 중고 명품관'이라는 콘셉트로 2018년부터 영업을 시작했다. 현재 강남 메종점과 대구점 두 곳을 운영 중이다. 샤넬, 롤렉스, 에르메스, 루이비통 등 다양한 브랜드 제품을 각 층별로 나눠 배치해 고객들이 원하는 브랜드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덕분에 캉카스백화점은 명품 쇼핑의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 잡고 있다.
또한 캉카스백화점은 당일 현금 매입 시스템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상품 분야별로 10년 이상의 감정 경력을 보유한 캉카스의 중고명품 감정단은 세계 공인 보석감정 자격증인 GIA 자격증을 보유한 인력으로 구성되어 전문적이고 신뢰성 있는 감정 서비스를 제공한다.
캉카스백화점은 그동안 여러 차례 브랜드 기획전을 개최해 왔다. 앞으로도 다양한 기획전과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캉카스백화점이 앞으로도 어떠한 명품 쇼핑의 새로운 기준을 더 제시하며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