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일까지 배달의민족 이용해야 할 이유... '파격 할인' 정보 떴다

2024-06-19 09:04

add remove print link

쌀 30%, 콩기름 31% 할인... 하나만 구입해도 무료 배송까지

배달의민족 배송 기사 / 연합뉴스
배달의민족 배송 기사 / 연합뉴스
배달의민족(배민)이 외식업주들의 열띤 반응에 힘입어 식재료 할인 판매 행사인 ‘물가안정 원정대’를 세 번째로 진행한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다음달 1일까지 '3차 물가안정 원정대'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고물가로 인한 외식업주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자주 쓰는 식재료비 부담을 덜기 위해 기획한 행사다.

대표 판매 품목은 쌀과 콩기름, 정육 상품. 유지류 4종(참기름, 식용유, 고추맛기름, 올리브유)과 순살치킨, 감자튀김, 버펄로스틱, 새우튀김, 피자치즈, 참치, 멸균우유, 스위트콘, 날치알, 냉동 망고 등 외식업에서 꼭 필요한 재료들을 최대 35% 저렴한 가격에 판다.

특히 경북 경주시와 협업해 쌀(20㎏) 5000포대를 30% 할인한 가격에 제공한다. 지난 물가안정 원정대에서 준비한 7000포대가 10일 만에 전량 소진된 바 있다. 쌀 판매가 매진되면 콩기름(18L) 판매가 이어진다. 가격은 정상가보다 31% 저렴하다. 최근 콩기름을 포함한 유지류 가격이 급격히 상승해 외식업주들에게 유용한 상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정육 상품으로는 닭다리살과 목전지가 준비됐다. 정육 품목은 배민외식업광장 사이트 ‘참여광장’에서 외식업주들이 직접 투표해 선정한 상품들이다.

하나만 구입해도 무료 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배민상회 쿠폰을 활용해 추가 할인을 받을 수도 있다. 식용유를 구입하면 폐기름 수거 서비스도 제공할 방침이다. 기획전 상품은 배민외식업광장 및 배민상회 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할인 행사와 더불어 외식업 경영 환경에서 실제 적용할 수 있는 노하우도 소개한다. 배민외식업광장과 배민아카데미 사이트에는 '쌀 보관법', '폐기름 처리 방법', '폐기름 처리 꿀팁', '여름 과일 주스 레시피' 등 행사 주력 판매 상품 중심의 콘텐츠가 담겨 있다. 또한 식재료 절감 방법과 식자재 가격 동향에 관한 다양한 외식업 정보도 제공된다.

권재홍 우아한형제들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지난 물가안정 원정대를 통해 많은 외식업주들이 저렴하고 좋은 식재료 구매에 큰 관심을 보였다”며 “이번 물가안정 원정대는 사장님들이 지난 기획전에 뜨겁게 관심을 보이고 할인받고 싶다고 응답한 항목들로 선정해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물가안정 원정대는 지난 3월과 5월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하는 행사다. 향후에도 인기 상품과 외식업주들이 선정하는 품목을 위주로 행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home 채석원 기자 jdtimes@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