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저녁]… 무한리필 돼지고기 맛집은?

2024-06-12 17:45

add remove print link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정보가 공개됐다. 12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는 무한리필 돼지고기 집이 안방을 찾는다.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사진(기사와 관련 없음) / 픽사베이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사진(기사와 관련 없음) / 픽사베이

1. [한 끼에 얼마예요?] 화려한 불쇼로 짚불에 구워주는 고깃집, 얼마예요?

오늘의 한 끼를 찾아간 곳은 경기도 안산이다. 이곳은 볏짚으로 훈연한 6가지 종류의 돼지고기와 소고기를 무한 리필로 판매한다. 먼저 대나무 숯으로 1차 초벌 후 볏짚을 사용해 2차 훈연으로 향을 입힌다.

짚불에 훈연한 고기는 쫄깃하게 구워져 식감도 훌륭하고 육즙까지 살아있어 감칠맛까지 훌륭하다. 또 식당엔 손님들의 눈요기도 빠질 수 없는데, 볏짚으로 훈연하는 과정에서 화려한 불 쇼가 펼쳐진다.

매일 고기를 썰다 보니 양쪽 어깨의 힘줄이 망가져 두 번의 수술을 받았고 다리에도 무리가 와 종아리에 철심을 넣는 대수술을 겪었다고 한다. 힘든 시절을 겪었지만 꿈을 포기할 수 없다는 윤인근 씨의 무한 리필 돼지고기를 <한 끼에 얼마예요?>에서 만나보자.

2. [지구촌 브이로그] 검은 대륙, 아프리카 세네갈의 일상

바오밥 나무의 나라, 세네갈 잠냐죠에 사는 신효민, 김도훈 부부. 세네갈에서 흑인 여성용 가발 제조업 회사를 운영하는 도훈 씨의 직업 때문에 세네갈에서 신혼집을 꾸렸다. 부부가 사는 세네갈의 잠냐죠는 수도 다카르에서 차로 1시간 정도 떨어져 있는 지역으로 유럽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조용한 휴양지다.

큰 번화가도 없고, 마을 어디서든 다양한 동물을 볼 수 있는 그야말로 아프리카의 시골 마을이지만 그림 같은 바오밥 나무와 오염되지 않은 자연환경이 아름다운 곳이다. 부부는 현재 회사 사택에 살고 있는데, 사택 정원은 흐드러지게 피는 히비스커스 나무 덕분에 매일매일 화려한 마음으로 살고 있다고 한다.

특이한 점은 치안 때문에 집의 모든 창문이 쇠창살이 설치돼 있다는 점이다. 처음에는 답답했지만 이젠 오히려 안정감을 느낀다고 한다. 수도 다카르의 100년 된 전통 시장과 북한 건설사가 제작한 아프리카 최대 크기의 동상까지! 세네갈 잠냐죠의 매력을 <지구촌 브이로그>에서 소개해본다.

3. [억대 농부가 사는 법] 슈퍼푸드 블루베리로 억대 농부가 된 비법

억대 농부를 찾아간 곳은 경기도 평택이다. 이곳엔 슈퍼푸드로 잘 알려진 블루베리로 억대 매출을 올린 황웅렬 (66세), 이인숙 (57세) 부부가 살고 있다. 농사를 짓기 전, 20년 동안 건설업에 종사했던 남편 웅렬 씨는 2006년 갑작스럽게 갑상샘암 말기 판정을 받게 된다. 3년간의 치료 후, 아내와 함께 자신의 고향인 평택으로 귀농을 결심했다.

건강에 좋은 농작물을 찾던 중, 블루베리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다고 한다. 블루베리 재배에는 성공했지만, 당시 마땅한 판로가 없어 처음부터 어려움을 겪었다고 한다. 판로를 고민하던 중, 아내 인숙 씨가 인터넷을 통해 블루베리 홍보와 판매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그 덕분에 부부가 수확한 블루베리의 99%를 판매하는 초대박을 이뤄낼 수 있었다고 한다. 막내 아들과 함께 건강한 먹거리를 일궈 나가는 것이 큰 보람이라는 두 사람. 건강과 행복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황웅렬, 이인숙 부부의 사연을 <억대 농부가 사는 법>에서 만나본다.

4. [오늘 저녁 주치의] 허리 통증으로 집안에 갇혀버린 어머니, 그 후

지난주, 허리 통증으로 다량의 약을 먹으며 하루하루를 버티고 있다는 최종선 씨의 사연을 소개했다. 허리 통증이 심해 혼자서는 5분도 걷기 힘든 종선 씨, 게다가 허리 통증으로 인해 우울증이 찾아와 집안에 갇혀 지내는 처지라고 한다.

종선 씨는 걸을 때 좌우로 몸이 많이 흔들리며 통증이 더욱 심해진 상황이라는 주치의의 판단이었다. 이에 어려운 수술 결정을 내리고 함께 병원으로 향하게 되었다. 주사 맞는 것이 무섭다는 종선 씨, 하지만 더 이상 미룰 수 없기에 용기를 낼 수 있었다고 한다.

입원 후 불안해하는 종선 씨를 위해 찾아온 큰딸의 위로와 응원으로 결국 수술대에 오른 종선 씨는 과연 허리 통증을 이겨낼 수 있을까? 수술 후 종선 씨의 한결 밝아진 모습을 <오늘 저녁 주치의>에서 공개한다.

숨어 있는 볼거리·먹을거리가 가득한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일 저녁이 시작되는 시간 오후 6시 5분 방송된다. 업체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되었음을 밝힙니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MBC '생방송 오늘저녁'
home 김태성 기자 taesung112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