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LG전자

"화질도, 사운드도 미쳤어요" 업그레이드된 LG 스탠바이미 얼마나 좋아졌을까?

2024-06-04 15:59

add remove print link

돌비 비전, 돌비 애트모스 가능해진 LG 스탠바이미 실물 리뷰
스크린 상부 틀에 부착할 수 있는 스탠바이미 전용 mini 리모컨도 화제

"그건 웃돈 주고도 못 사요."

2021년 7월 단 1분 만에 품절을 기록하고, 그 후로도 두 달이 넘도록 품귀 현상을 빚었던 LG 스탠바이미. 희대의 명작이라 불릴 만큼 스탠바이미가 몰고 온 인기는 엄청났다.

이하 LG전자
이하 LG전자

스탠바이미가 출시된 지 약 3년에 가까워지고 있는 지금도 3분에 1대씩 팔리는 판매량을 기록하며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자취생은 물론 신혼부부, 아이를 둔 가족 등 집마다 스탠바이미 하나쯤은 보유하고 있을 정도다. 여기에 수많은 감성 인테리어 카페와 사무실, 전시장까지도 스탠바이미가 없는 곳을 찾아보기 힘든 수준이다. (*3분에 1대 : 24년 1월 스탠바이미 판매량 기준)

그간 스탠바이미를 눈여겨봤다면 주목해야 할 소식이 있다. 화질부터 사운드, 리모컨까지 업그레이드된 스탠바이미가 출시됐기 때문이다.

무려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가 가능해졌다는 점 하나만으로도 업계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5월 2일 사전판매가 시작된 후, 업그레이드된 스탠바이미를 수령한 고객들의 후기는 놀라울 정도로 호평 일색이다. "침대를 더 벗어나기 어려워졌네요", "받아보니 고민할 필요가 전혀 없었습니다" 등 별 5개 만점의 리뷰로 가득하다.

3년 전 스탠바이미의 출시 소식이 전해졌던 당시에도 제품을 공수해 소개한만큼, 이번 업그레이드된 스탠바이미의 차별점도 꼼꼼하게 정리해 보겠다.

이하 위키트리
이하 위키트리

먼저 스탠바이미의 정체성인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그대로다. 무빙휠이 적용된 하단부와 슬림한 봉, 그리고 가로 모드와 세로 모드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는 터치스크린까지.

하지만 놀랍게도 LG전자가 고객의 피드백을 반영한 요소는 ‘리모컨’에 있었다.

스탠바이미 전용 mini 리모컨은 이름대로 부피와 무게를 기존 대비 각각 52%, 25% 줄인데다, 스크린 상부 틀에 자성으로 부착이 가능하기 때문에 잃어버릴 걱정이 없다. (*로테이팅 이전 리모컨 분리 권장)

스크린 후면의 패브릭은 카밍베이지와 프로스트 블러쉬 2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두 색상 모두 모던하면서도 온화한 느낌의 컬러이기 때문에 각자의 인테리어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리모컨 말고도 업그레이드된 스탠바이미의 핵심을 꼽자면 무엇보다 극강의 화질과 사운드라 불리는 '돌비'가 가능해졌다는 점 아닐까. 영화관에서나 경험할 수 있었던 돌비 비전, 돌비 애트모스를 집에서도 편히 즐길 수 있게 된 것이다.

영상과 음향 전문 기업 중 '원톱'이라 불리는 돌비의 콘텐츠는 최근 다양한 OTT 서비스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돌비 콘텐츠의 몰입감을 과연 스탠바이미에서 얼마나 느낄 수 있을지 체험해보기 위해 Apple TV 앱에서 스트리밍 중인 미국 드라마 '마스터스 오브 디 에어'를 감상해 봤다.

업그레이드된 스탠바이미에서는 놀라울 정도로 선명하고 디테일한 화질로 시청이 가능하다. 드라마 속 주인공들의 피부 결부터 눈동자에 비친 모습까지. 돌비 시네마에서나 볼 법한 미묘한 디테일과 선명함을 직접 경험한다면 업그레이드된 스탠바이미로 바꾸지 않을 이유가 없을 것이다.

스탠바이미가 지금까지 폭발적인 인기를 끌 수 있던 '어디든 내 마음대로 이동이 가능하다는 점'은 이번 제품에서도 여전하다. 여기에 하나 더하자면 올해 초, 또 한 번 완판을 기록했던 스탠바이미 전용 스피커를 함께 사용해 볼 것을 추천한다.

평소 스포츠 경기를 챙겨보는 이들에게 전용 스피커까지 부착한 스탠바이미는 더할 나위 없는 필수템 아닐까 싶다. LG 스마트 TV에서는 SPOTV NOW를 이용할 수 있어 손흥민, 이정후 선수가 출전하는 프리미어리그, 챔피언스리그, MBL 등 해외 경기들을 큰 화면으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친구들과 홈 파티를 즐기거나, 아직 요리가 서툴러 레시피를 꼭 봐야 하는 경우에도 스탠바이미는 요긴하게 쓰인다.

음식 준비 중일 때에는 주방 옆에 두고 레시피를 검색하다, 식사할 때 테이블 옆으로 옮겨 유튜브를 시청하기도 좋다.

파티에 신나는 음악과 조명이 빠질 수 없는 법. 스탠바이미 전용 스피커를 블루투스로 연결한 뒤, LG XBOOM 앱을 통해 원하는 분위기의 조명과 사운드 효과를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다.

스피커 조명뿐만 아니라 스탠바이미에는 친구들과 즐기며 시간 보내기 딱 좋은 게임 앱들도 다양하게 있다.

LG Apps 내 게임 카테고리에서는 카드 맞추기, 낚시하기 등 2인 모드로 화면을 분할해 기록을 경쟁할 수 있는 무료 게임들이 상당히 많다.

이처럼 업그레이드된 스탠바이미를 약 3일 내내 사용해 보니, 왜 그렇게도 많은 사전 구매자들이 극찬을 보냈는지 이해할 수 있었다.

심미적인 요소는 기본. OTT나 유튜브에 푹 빠져있거나, 혹은 쇼핑하거나 홈트레이닝으로 건강을 관리할 때에도 스탠바이미 하나면 모든 라이프스타일이 완성되기 때문이다.

만일 3년 전, 품절대란이 불던 시기에 스탠바이미를 구매했던 유저라면 더더욱 돌비 콘텐츠에서 느껴지는 몰입감을 경험해 보길 바란다.

또한 LG 스탠바이미를 갖고 싶지만 가격적인 부담 때문에 아직도 망설이고 있다면, LG 가전 구독 서비스가 해답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갓 출시된 신상템임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 각자에게 맞는 구매 방식을 미리 체크해 보도록 하자.

home 노정영 기자 njy2228@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