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저녁'… 모둠회 정식 맛집 위치는?

2024-05-31 14:49

add remove print link

오늘 소개할 메뉴는?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메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31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는 싱싱함이 살아있는 모둠회 정식이 안방을 찾는다.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사진(기사와 관련 없음) / Light Win-shutterstock.com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사진(기사와 관련 없음) / Light Win-shutterstock.com

'한 끼에 얼마예요?'

오늘의 한 끼를 찾아간 곳은 인천광역시 서구다. 이갑수(35) 씨가 만 원에 판매하는 모둠회 정식집이 오늘의 주인공이다. 점심 특선으로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만 판매된다. 모둠회 정식 구성은 싱싱한 활어회 3종, 도다리, 숭어, 전어와 멍게, 초밥, 새우튀김, 전어구이가 나온다. 여기에 빠질 수 없는 뜨끈한 매운탕까지 포함된다. 이 모든 구성이 만 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시원한 물회 정식도 만 원이다. 이갑수 씨는 매일 신선한 회를 지인이 운영하는 수산시장에서 저렴하게 가져오고, 2인 이상 주문으로 판매 효율을 높이고 있다. 코로나19 시기에는 교통사고로 전신 화상과 열 군데가 넘는 골절 사고를 당했다. 3개월 동안 병원에 입원했음에도 절뚝거리며 회칼을 잡았다는 사연이 담긴 1인 만 원의 모둠회 정식을 <한 끼에 얼마예요?>에서 만나보자.

'지구촌 브이로그'

아프리카 대륙의 최남단,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에 살고 있는 장윤정, 티안 부부. 한국에서 초등학교 교사로 근무하던 윤정 씨는 원어민 교사로 온 티안 씨와 만나 2023년 1월 결혼해 남아공에서 살고 있다. 경이로운 자연을 만날 수 있는 케이프타운은 바닷가와 산이 모두 아름다워 아프리카 속 유럽이라 불린다. 부부가 사는 곳은 케이프타운에서 차로 약 25분 정도 걸리는 블라우버그라는 동네인데, 임대료가 저렴해 현지인들이 많이 산다. 해변에서 테이블마운틴이 정면으로 보이는 뷰가 멋진 곳으로, 파도와 바람이 좋아 서핑을 즐길 수 있는 핫 플레이스다. 부부는 아파트에 살고 있는데, 단지 내에 수영장, 헬스장, 피자집 등 커뮤니티 시설이 잘 마련되어 있다. 부부의 집 면적은 약 49㎡이고, 월 임대료는 약 63만 원이다. 브라이라는 바비큐 문화가 있는 남아공의 음식과 물개들의 천국, 후트 베이. 그리고 아름다운 케이프타운의 자연환경 등을 <지구촌 브이로그>에서 소개한다.

'억대 농부가 사는 법'

억대 농부를 찾아간 곳은 전라남도 구례군이다. 탁 트인 지리산 둘레길을 따라 걷다 보면 한경민(45), 박지연(47) 부부의 농장을 만날 수 있다. 지금 농부의 밭엔 초여름을 알리는 새콤한 매실이 탐스럽게 익어가고 있다. 18년 전, 호주에서 운명처럼 만난 두 사람은 자연 속에서 다복한 가정을 꾸리며 사는 삶을 꿈꿨다. 결혼 후 귀농을 결심해 남편 경민 씨의 고향인 전남 구례에 정착하게 되었다. 여름엔 새콤한 매실, 가을엔 맛있는 단감을 얻을 수 있는 농부의 밭. 자연 속에서 건강하게 키운 매실과 단감으로 억대 매출을 올릴 수 있었다. 조용했던 시골 마을이 부부가 정착한 뒤로 떠들썩해진 이유는 바로 사랑스럽고 든든한 7남매 덕분이다. 고등학생이 된 첫째부터 애교를 담당하는 쌍둥이 딸들까지, 매일 웃음이 끊이지 않는 매실 농장 가족. 자연 속에서 여유와 행복을 찾아가는 지리산 7남매 가족의 사연을 <억대 농부가 사는 법>에서 만나본다.

'좋지 아니한가'

강원 특별자치도 강릉시, 도시와 떨어져 있는 깊은 산속에 터를 잡은 배선훈 씨 부부. 고즈넉한 한옥 주변에는 시원한 계곡물이 흐르고 새소리가 들린다. 황토로 지어진 집에서 자연과 함께 살아가고 있다. 사실 선훈 씨의 한옥은 16년 전 부모님의 집이 침수되면서 형제들이 함께 나서서 지은 집이다. 부모님이 돌아가신 후 선훈 씨 가족이 들어와 살게 되었다. 선훈 씨 부부와 딸까지 세 가족이 살기에는 큰 집이기에 손님들을 받으며 민박집으로 활용 중이다. 매일 청소하고 손님맞이에 바쁘지만, 선훈 씨의 직업은 농사꾼이다. 무려 1만 평에 달하는 농사를 짓고, 한옥 보수와 특별한 취미도 즐기고 있다. 조용한 시골 마을에서 쉴 틈 없이 바쁘게 살아가는 배선훈, 안행덕 씨 부부를 찾아가 본다.

한편 숨어 있는 볼거리·먹을거리가 가득한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일 저녁이 시작되는 시간 오후 6시 5분 방송된다.

방송정보

[한 끼에 얼마예요?]

- 싱싱강남어시장

[억대 농부가 사는 법]

- 한울농장

[좋지 아니한가]

- 송원농장민박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되었음을 밝힙니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MBC '생방송 오늘저녁'
home 김태성 기자 taesung112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