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저녁'…민물매운탕 맛집 후기는?
2024-05-28 11:15
add remove print link
'옆집부자의 비밀노트' 메뉴는?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메뉴가 화제가 되고 있다. 28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는 '민물매운탕' 맛집이 안방을 찾는다.
첫 번째 '옆집부자의 비밀노트'에서는 경기도 포천시에 위치한 민물매운탕 전문점 '샘물매운탕'이 소개된다.
이곳은 한탄강에서 직접 잡은 메기와 잡고기들을 사용해 끓여낸 민물매운탕으로 단일 메뉴만 제공하고 있다.
한탄강 주변에서 주민들과 여행객들에게 매운탕을 판매하기 시작하여 지금의 위치에서 1997년부터 영업을 시작한 곳으로 2024년 기준 27년째 영업을 이어오고 있다.
샘물매운탕은 민물매운탕 특유의 잡내나 흙내가 나지 않고 미나리, 쑥갓 등 향이 강한 재료들을 사용하지 않아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인 것으로 알려졌다.
총 210명이 참여한 네이버 방문자 리뷰 '이런 점이 좋았어요'를 보면 "음식이 맛있어요", "재료가 신선해요", "가성비가 좋아요", "친절해요", "양이 많아요' 등 반응이 이어졌다.
두 번째 '복덕방' 코너에서는 각종 행사떡, 케이크, 답례떡, 생일떡, 이바지, 돌떡, 백일떡
설기류, 찰떡류 등 다양한 떡을 맛볼 수 있는 '선비떡방'이 소개된다.
특히 '카스테라설기', '콘치즈설기', '누텔라초코설기' 등 아이들 입맛에 맞는 떡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세 번째 '대한민국 1프로'에서는 강원도 철원에 위치한 디저트 카페 '무이무'가 전파를 탄다. 이곳은 커피에 그램 수와 초까지 계산하여 맛을 내고 있다.
또한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시럽만 사용하여 음료를 만들지 않고 직접 유기농 설탕으로 절여 에이드를 만들고 있다.
밀크티도 여러 찻잎을 우려 블렌딩하고 유기농 설탕을 사용하여 너무 달지 않고 깊은 맛을 내고 있다.
방문자 리뷰를 살펴보면 "오대쌀빙수 특색있고 너무 귀엽다.", "빙수와 떡구이, 커피 주문했는데 특히 빙수가 엄청 맛있다. 안에 쌀이 들어 있어서 씹히는 식감도 있고 아래 누룽지도 있는데 꼭 한번 먹어보면 좋을 것 같다.", "밤라떼 정말 고소하고 달콤하고 흑임자라떼 위에 있는 떡도 따뜻하고 맛있더라" 등 반응이 이어졌다.
숨어 있는 볼거리·먹을거리가 가득한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일 저녁이 시작되는 시간 오후 6시 5분 방송된다.
5월 28일 (화) 방송 정보
<옆집부자의 비밀노트>
- 샘물매운탕
<福떡방>
- 선비떡방
<대한민국 1프로>
- 무이무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되었음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