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시공사 이계문, 청소년수련관 아쿠와조이 준공 전 현장점검
2024-05-24 17:12
add remove print link
5월 말에 준공할 예정
경기 남양주도시공사(이하 공사) 이계문 사장은 5월 24일(금)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아쿠와조이 현장을 방문해 지붕 보수공사 준공 전 최종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사장은 지난 3월에 아쿠와조이의 주요 보수공정인 △천정 퍼린 전면 교체 △스페이스 프레임 보수보강 △채광창 교체 △동력흡출기 교체를 시작하기 전 공사 현장의 위험·위해 요소 등을 확인하기 위해 아쿠와조이를 방문하고 직접 꼼꼼하게 진행 상황을 확인했었다.
현재 아쿠와조이 지붕 보수공사는 스페이스 프레임 구조 보강 및 도장공사 등이 완료되어 공정률 93%이며, *마감후레싱 작업, 배기 휀 설치 등의 보수 공정을 완료하고 *시스템 비계 철수를 끝으로 5월 말에 준공할 예정이다.
* 마감후레싱 : 집의 골조로 물이 침투하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로, 수분관리와 마감재의 보호를 위해 꼭 필요한 물 끊기(비막이) 자재
* 시스템 비계 : 건축 공사 시 높은 곳에서 작업할 수 있도록 설치하는 임시 가설물
이 사장은 고소작업 위주의 공사가 진행되고 있어 안전에 특히 신경 써줄 것을 거듭 강조하며, “공사가 완전히 끝날 때까지 방심하지 말고 안전에 항상 주의해야 한다”라며,“준공 후 시스템 비계 등의 철수를 위한 해체 작업 때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각별히 신경 써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아쿠와조이 지붕 보수공사 준공 이후 향후 3주 동안 내부공사인 수처리설비 타일보수, 방수작업 등을 완료하고 남양주시민들을 대상으로 사전 시범운영을 진행한 뒤, 오는 7월 초 재개장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