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뉴스] 파리서 열리는 유럽 최대 스타트업 박람회.. 현대차 '제로원'도 참여

2024-05-24 16:15

add remove print link

현대차그룹 '제로원', 유럽 최대 스타트업 기술 전시회 비바테크 참여
제로원 스타트업 3개 사, 크리에이터 1팀으로 완성도 높은 전시관 꾸며

유럽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기술 박람회 ‘비바테크’. 작년에는 무려 2,800개 기업이 참여하고, 15만 명의 관객들이 몰려들 만큼 해를 거듭할수록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올해에는 일론 머스크 세션이 펼쳐진다는 소식 덕분에 모빌리티 및 IT 업계에서 유독 큰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비바테크 SNS
비바테크 SNS

한편 비바테크 박람회에는 한국의 여러 기업들도 참여한 모습인데요. 여러 부스 중 ‘경계를 허문 미래도시’를 주제로 참여한 ‘제로원’이 다양한 볼거리로 화제입니다. 제로원은 현대자동차그룹에서 운영하는 플랫폼으로 창의 인재들과 국내외 유망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이번 부스는 현대차와 사업 및 기술 협력을 진행했던 스타트업 3개 사와 크리에이터 1팀이 함께했다고 합니다.

이하 현대자동차그룹
이하 현대자동차그룹

각 팀마다 배송 로봇과 전기차 인프라 사업 등 모빌리티 관련 신기술을 선보였는데요. 2024 파리 올림픽 시즌에 맞춰 최첨단 양궁 체험존도 운영하는 등 첫 전시임에도 높은 완성도를 보여줘 방문객들을 놀라게 만들고 있다고 하네요. 한편 부스 외부에는 크리에이터팀의 작품 전시까지 볼 수 있는데요. 4족 보행 로봇 ‘스팟’을 활용해 파리 내 대기오염 및 정화 데이터를 시각화한 작품이라고 합니다.

home 김종철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