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시공사, 청소년들 대상 다채로운 축제 개최
2024-05-23 15:20
add remove print link
남양주시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을
남양주도시공사(이하 ‘공사’)는 남양주시로부터 위탁 운영 중인 청소년수련관 및 펀그라운드 진접이 주관하여 오는 5월 25일(토), 6월 1일(토)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축제를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먼저 5월 25일에는 정약용 도서관에서 오후 1시부터 ‘레트로 감성축제 「청소년들이여 오란다!」’가 진행될 예정이며, 오남근린공원에서는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 플리마켓 「지구살리장」’이 개최될 예정이다.
청소년들이여 오란다! 는 가수 현진영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는 청소년 예능대회를 포함해 △세기말 OX 퀴즈 △부채 퍼포먼스 △청춘 버스킹 △멍때리기 빈백 존 △축하공연(엔카이브, 유노이아) 등이 진행될 예정이며, 지구살리장은 나눠쓰장, 다시쓰장, 같이하장, 구경하장, 해보장의 5개 테마에 맞춰 △벼룩시장 △리필 스테이션 △업사이클링 체험 △전시·공연 △모두의 놀이터 프로그램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6월 1일에는 진접역 지하 1층 썬큰광장에서 찾아가는 펀그라운드가 진행된다. 나+너=Funground 라는 주제로 평소 도보 또는 대중교통으로 펀그라운드 진접을 방문하기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해 새롭게 기획된 행사이며, △나를 알려봐 체험 △너를 알아가기 체험 △FUN-FUN 포토부스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공사는 “이번 축제가 단순한 재미를 넘어서, 남양주시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소통의 장을 넓힐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청소년들이 더 넓은 세상을 향해 한 발짝씩 나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준비하고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전용공간 펀그라운드는 ‘존중받는 청소년, 행복한 청소년’ 이란 비전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레트로 감성축제, 플리마켓, 찾아가는 펀그라운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또는 펀그라운드 진접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