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과 의사들이 말하는 '때'를 밀면 안 되는 이유
2024-05-14 14:12
add remove print link
때수건으로 밀면 피부 건조해지고 거칠어져
자극 없이 피부각질, 노폐물 제거하는 법은?
우리나라에만 있는 독특한 문화 가운데 하나는 바로 목욕탕에 가서 때를 미는 것이다.
하지만 피부과 전문의들은 입을 모아 "때를 밀지 말라"고 권한다. 때를 미는 건 피부 각질층의 죽은 세포나 땀, 피지 등의 분비물을 밀어내는 것인데, 자칫 잘못하다간 각질층이 벗겨지면서 피부가 건조해지고 거칠어질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각질제거를 해야 할까?
이에 최근 피부 각질과 노폐물을 자극 없이 제거해 바디를 매끈하게 뒤바꿔줄 ‘홈케어 아이템’ 하나가 화제다. 누적판매량 4600만 개 기록, N쇼핑 바디케어 및 국내 바디스크럽 부문 1위를 수상한 '플루 바디스크럽'이다.
'100% 캘리포니아산 호두 스크럽'으로 설탕, 소금 대비 고운 입자로 피부가 붉어지거나 따가운 느낌이 없다. 피부결을 정돈하며 탄력·보습효과는 물론, 매끈광채 효과까지 나타나는 제품으로 여름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사랑받는 제품이다.
특히 식물유래 계면활성제 성분이 더욱 조밀하고 쫀쫀한 버블을 생성해 별도 입욕제 없이도 간편하게 거품목욕을 즐길 수 있다. 버블이 스크럽 과정에서 발생하는 피부 마찰을 완화시켜 주어 더욱 부드럽고 깨끗한 각질 케어가 가능하다.
임상실험 결과 자극 지수 0%의 무자극 인증 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스크럽 1회 후 각질량 변화, 피부 밝기, 미세먼지 세정 등에 대한 임상 시험까지 마쳤다.
편안하고 포근한 화이트머스크/비누향과 플로럴향이 블렌딩 된 코튼 블러썸/제비꽃향과 플로럴향이 블렌딩 된 바이올렛 부케/상큼 달콤한 베리믹스/편안한 허브향의 로즈마리 허브향 총 5종으로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거품도 엄청 풍성하고 향이 고급지다" "입자가 자글자글해서 자극적이지도 않고 씻고 나니 정말 바디로션 바른 것처럼 촉촉하고 살결이 부드러워요" "2~3일에 한 번씩 꼭 하는데 확실히 피부가 달라졌어요" 등 극찬 후기를 남겼다.
각질관리 원탑 '플루 바디스크럽'은 현재 택샵에서 200g x 5세트를 60% 할인된 29,9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다. 무료배송 이벤트까지 진행하니 평소 피부가 예민하거나 때수건으로 각질제거를 했다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자.
※ 이 기사는 제품 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