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24 청년 면접 수당 지원 사업' 실시… 청년 경제적 부담 던다
2024-05-07 09:50
add remove print link
1인 최대 50만 원까지 지원
경기도가 구직활동을 하고 있는 경기도 청년들을 위해 면접 수당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지난 2일 경기도 일자리 재단의 '잡아바 어플라이'에서 '2024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 지원 사업'의 지원자 신청이 시작됐다.
'2024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 지원 사업'은 취업 및 이직을 위해 면접 활동을 하는 경기도 청년들에게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면접 수당을 지원해 주는 청년 지원 사업이다.
해당 사업은 지난 1월 1일 이후 면접에 응시한 경험이 있는 18세 이상 39세 이하 (1984년생~2006년생)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다. 또한 신청일 기준으로 주민등록상 주소가 경기도 내 거주자여야 한다.
지원 금액은 면접 1회당 5만 원으로 1인 최대 50만 원까지 지역화폐로 지급된다. 단 '실업 급여 수급자',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사업 참여자' 등 기타 유사사업에 참여해 지원받은 이력이 있는 사람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며, 전화 문자 카톡으로 면접을 진행한 경우 역시 제외된다.
신청 시 필요한 제출 서류로는 '채용 공고문'과 '면접 확인서' 총 두 가지다. 채용 공고문의 경우 전체 내용이 모두 보여야 하며 전형 절차상 '면접 전형'이 적혀있어야 한다. 만약 공고가 마감되어 확인이 불가할 경우 취업포털 사이트(잡코리아, 사람인 등)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취업 활동 증명서 혹은 이메일 및 문자 등을 통한 입사 지원 서류 등을 통해 대체 가능하다.
면접 확인서 제출이 어려울 경우에는 주어진 양식서에 신청자가 직접 작성하는 '면접 확인서 대체 서약서'와 면접 참석 안내문 혹은 면접 안내 통화 기록을 증명할 수 있는 '면접 대상자 증빙 서류', 면접 결과 통보 안내문 등과 같이 면접에 참석했음을 증명할 수 있는 '면접 응시 증빙 서류' 세 가지를 모두 제출해야 한다.
1차 모집 신청 기한은 지난 2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로 2차, 3차 모집은 각각 오는 8월, 11월 추가 진행 예정이다. 경기도 일자리 재단 통합 접수 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에서 PC 및 모바일 모두 신청 가능하며 공휴일은 신청이 불가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일자리 재단 통합 접수 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