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시공사, '청렴동아리 1급수' 발대식 개최

2024-05-02 13:42

add remove print link

조직문화 변화를 위한 자정 의지 표출

남양주도시공사(이하 공사)는 5월 2일(목) 이계문 사장 및 각 부서 직원 26명으로 구성된 ‘청렴동아리 1급수’ 발대식을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렴동아리 1급수는 공사의 청렴도와 밀접한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예산, 지출, 계약, 시설관리, 개발 공사 등의 현장 실무자를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청렴 시책 추진의 정책 대상을 고위직 및 간부 직원뿐만 아니라 5급 이하의 직원들까지 영역을 확장함으로써 조직문화 변화를 위한 자정 의지를 표출하고 청렴 문화 정착에 앞장서 나갈 것을 다짐했다.

또한 △부서별 맞춤 과제를 통한 자율적 청렴 활동 △매월 정기적인 모임을 통한 공사 내 부패 취약 분야 발굴 및 개선 활동 △부서원 청렴 교육을 위한 양성 과정 이수 △우수 청렴 리더 포상 등 공사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이 사장은 “고객서비스 개선 노력이 내·외부 고객만족도와 청렴도 향상으로 이어지는 만큼, 고객중심 경영혁신과 끊임없는 소통을 기반으로 투명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감으로써 더욱 신뢰받을 수 있는 공사로 거듭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사에서는 △AI(인공지능)를 활용한 청렴 시리즈 웹툰 제작 △청탁 금지, 갑질 등의 내용을 담은 카드뉴스 제작 △외부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청렴 해피콜, 청렴 신문고 등 청렴하고 공정한 조직문화를 만드는 데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