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우새' 영종도 연탄빵 소름 돋는 비주얼…반응 난리났다
2024-04-29 01:53
add remove print link
'맛+비주얼' 모두 잡은 영종도 연탄빵 인기
'미우새' 영종도 연탄빵이 화제가 되고 있다.
방송인 김승수와 이상민이 영종도 연탄빵 빵집과 짬뽕 맛집을 찾으면서 위치와 맛, 가격 등에 대한 궁금증이 쏠리고 있는 상황.
28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이하 '미우새')에서는 빚 청산을 마친 이상민을 축하하기 위해 김승수가 깜짝 여행을 준비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김승수는 바다를 보고 싶다는 이상민과 함께 영종도로 향했고 배를 타고 영종도로 가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두 사람은 배에서 명당 자리에 앉기 위해 30분 동안 대기했고 배가 도착하자마자 전력 질주했다. 이 모습을 본 스튜디오는 웃음바다가 됐다.
영종도에 도착한 김승수와 이상민은 곧바로 짬뽕 맛집을 찾아갔다. 식당에서 김승수는 '왕갈비 짬뽕'을 주문했고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에 모두가 감탄했다.
이어 김승수는 한 빵집을 찾았다. 이곳은 영종도 연탄빵 맛집으로 빵 나오는 시간을 맞춰야 한다며, 숙소도 거부한 채 달려갔다.
이 영종도 빵집에서는 연탄 모양의 '연탄빵'을 팔고 있었다. 하지만 이미 품절된 상태라 아쉬움이 가득했다.
이곳은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한 제빵소로 알려졌다. 특히 '연탄식빵'은 시그니처 메뉴로 1인당 2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연탄빵 나오는 시간은 평일 오전 11시~11시 30분, 주말은 오전 11시~11시 30분, 오후 3시~3시 30분 사이로 알려져 있다.
실제 연탄 사이즈로 제작된 이 빵은 블랙과 브라운 두 가지 종류가 있다. 오징어먹물로 만든 블랙 연탄빵은 커스터드 크림이 듬뿍 들어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브라운 컬러 연탄빵은 인절미 맛으로 소보로가 올라가 있다.
방송 이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검색 결과 더쿠 누리꾼들은 "놀러 갔을 때 먹었는데 맛있다", "인스타에서 엄청 핫한 빵", "선물용으로 사려고 했는데 구하기 힘들더라", "3~4시 사이에 다 팔려서 품절 됐더라", "먹어보고 싶다" 등 반응이 쏟아졌다.
한편 SBS '미운 우리 새끼'는 매주 일요일 오후 9시 5분 방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