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산학협약 체결
2024-04-16 16:59
add remove print link
지“역 디지털 산업육성과 문화콘텐츠 분야 인력 양성” 약속
우송대학교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16일 우송관 4층 강당에서 지역 디지털 산업육성과 문화콘텐츠 분야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오덕성 우송대 총장과 이은학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 디지털 역량강화 및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지역 디지털산업 육성 △지역 주도 디지털 혁신을 위한 관학협력 △웹툰·영상·게임 분야 교육, 연구, 기술 등 정보교류 및 산업클러스터 조성 등이다.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대전글로벌게임센터를 중심으로 인디(inD) 게임스쿨 및 수요맞춤형 인턴십 프로그램, 충청권 게임 공모전 등 지역 대학 학생들의 역량 향상과 게임기업 육성 및 지원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영상·웹툰·게임 분야의 시설을 확보하고 있어 우송대 학생들이 수업에 적극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오덕성 총장은 “이번 산학협약이 재학생들이 소프트웨어와 문화콘텐츠 전문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 우송대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대전이 글로벌 문화콘텐츠 중심도시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 총장은 이어 “우송대는 글로컬대학으로서 필요한 인재들을 양성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