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뉴스] “제 2의 충주맨 될까” 슬릭백까지 추며 소방 홍보하는 '소방관 삼촌'

2024-04-15 17:55

add remove print link

슬릭백부터 밤양갱까지 각종 밈 섭렵한 유튜버 '소방관 삼촌'
짧고 알차게 소방 안전 수칙 전하는 패러디 영상으로 화제

‘밈천재’라 불리며 충주의 명물로 사과와 ‘충주맨’을 꼽을 만큼 스타덤에 오른 김선태 주무관. 최근 이에 대적할 만한 소방공무원이 등장해 화제인데요. 소방 관련 안전 수칙을 유쾌하게 그린 영상들로 급부상 중이라고 합니다.

충주맨 인스타그램
충주맨 인스타그램

그 주인공은 충북 청주시에서 근무하는 나경진 소방관으로, 현재 유튜브 ‘소방관 삼촌’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3년 전 우연히 보게 된 ‘충주맨’에게 영감을 받아 재미있는 소방 영상을 만들기로 결심했다고 하는데요.

소방관 삼촌 인스타그램
소방관 삼촌 인스타그램

2021년부터 꾸준히 유튜브를 운영해 온 나경진 소방관은 최근 한 영상이 대박을 터트리며 화제의 중심에 섰습니다. 조회수 340만 회를 훌쩍 넘어선 이 영상은 전방을 주시하지 않고 춤을 추다 전봇대에 부딪혀 쓰러지는 장면이 담겼는데요. 교통사고 1순위 원인으로 꼽히는 ‘전방주시 태만’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해 제작했다고 합니다.

이하 소방관삼촌 유튜브
이하 소방관삼촌 유튜브

이뿐만 아니라 ‘소방관 슬릭백’, ‘소방관 밤양갱’ 등 유행하는 챌린지에도 과감하게 도전하는 과거 영상들까지 재조명받으며 인기를 더해가고 있습니다.

국민의 안전과 웃음까지 지켜주기 위해 노력하는 ‘소방관 삼촌’. 앞으로도 어떤 유쾌한 모습으로 소통하는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home 김정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