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스토랑 류수영 두부김치 당장 레시피 공개…진짜 간단하다
2024-04-12 22:56
add remove print link
'편스토랑'에서 직접 공개한 레시피
편스토랑 '류수영 두부김치' 당장 레시피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12일 오후 방송된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는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지금 당장 만들 수 있는 '당장 레시피' 1탄 '류수영 두부김치' 레시피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레시피를 공개했다.
먼저 요리 재료는 밥숟가락 계량으로 부침용 두부 1모(500g), 굵은소금 1T, 배추김치 1/4포기, 들기름 4T, 설탕 1T, 진간장 1T, 참치액 1T, 식초 2T, 통깨가 필요하다.
만드는 법은 냄비에 두부 1모, 굵은소금 1T, 물을 넣고 뚜껑을 닫아 강한 불로 끓인다. 이때 물은 두부가 잠길 정도로 넣어준다.
이어 물이 끓으면 약불로 낮춘다. 두부 속까지 충분히 데워지도록 볶음김치가 완성될 때까지 쭉 데쳐준다.
볶음김치 만드는 법은 배추김치 1/4포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이파리는 크게, 줄기는 자잘하게 썰면 좋다.
팬에 1의 김치, 들기름 4T, 설탕 1T, 진간장 1T, 참치액 1T를 넣어 수분을 날리듯 강한 불로 1~2분 볶는다.
이어 김칫국물이 졸아들면 뚜껑을 닫아 약불로 5분 익힌다.
이제 뚜껑을 열고, 중불로 볶다가 식초 2T를 추가하면 볶음김치가 완성된다.
끝으로 그릇에 데친 두부를 꺼내 썰어 담고, 4의 볶음김치를 함께 플레이팅한다. 들기름과 통깨를 뿌려 맛있게 먹으면 된다.
한편 미식가 스타들의 '먹고 사는 일상'을 관찰하고 그들의 레시피를 함께 공유하는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