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시공사 청소년수련관, 경기도 교육감 지정 평생학습관 선정
2024-04-02 15:51
add remove print link
청소년들에게 작은 디딤돌 역할
남양주도시공사(이하 공사)의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이하 청소년수련관)이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하는 ‘2024~25년 경기도 교육감 지정 평생학습관’ 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청소년수련관은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에서 2년간 총 1,200만 원의 예산을 지원받게 되었으며, 남양주시에 거주하는 학부모(예비 학부모) 및 교육 소외자를 대상으로 평생학습 기회 확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6개 분야로 구성된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될 예정이다.
* 6개 분야 : 요리, 스피치, 크리에이터 과정, 자격증 취득, 생활체육, 문화예술
프로그램 세부 주제로 △자녀와 소통하는 부모 대화법, △뚝딱 유튜버 되기, △우리 아이 건강한 밑반찬 만들기 등 특색을 살린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오는 9월부터 2025년 11월까지 학부모, 취업준비생, 다문화 가정 청소년 총 8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공사는 “이번 경기도 교육감 지정 평생학습관 선정을 통해 남양주시 학부모 및 교육 소외자의 선호도를 고려한 질 높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에게 작은 디딤돌 역할과 미래에 대한 희망을 응원하고, 시민의 건강한 삶과 사회적 복지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평생교육 프로그램 및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