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뻤어' 댓글 모음집 접한 데이식스, 역주행 후 이런 반응 보였다 [인터뷰①]
2024-03-31 11:26
add remove print link
3년 만에 완전체로 돌아온 데이식스
그룹 데이식스(DAY6)가 역주행 소감을 밝혔다.
데이식스는 18일 미니 8집 '포에버(Fourever)'를 발매하고 완전체로 컴백했다. 이들의 완전체 컴백은 지난 2021년 발매한 미니 7집 '더 북 오브 어스 : 네겐트로피 - 카오스 스왈로드 업 인 러브 (The Book of Us : Negentropy - Chaos swallowed up in love)' 이후 3년여 만이다.
이번 신보는 기존 팬들뿐 아니라, 데이식스를 잘 몰랐던 이들까지 주목했다. 컴백 전 기존 발매곡인 '예뻤어' 무대 반응을 모아 놓은 영상이 유튜브에서 인기를 끌면서 각종 음원 사이트에 '예뻤어',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등이 역주행하며 큰 사랑을 받았기 때문.
최근 컴백을 앞두고 위키트리와 인터뷰로 만난 데이식스는 이같은 역주행에 솔직한 반응을 전했다. 해당 댓글 모음집을 군 복무 당시 봤다고 밝힌 원필은 "배 타고 있을 때 그 영상을 보게 됐다. '아 나 데이식스 맞지?' 하면서 봤다. 너무 다른 세상이더라. 그 영상을 보면서 위안받았고, 엄청난 힘이 됐다"고 털어놨다.
성진은 "옆에서 누가 그 영상을 보여준 적이 있다. 댓글을 쭉 훑고 있는데 어떤 분이 '빡빡이 형님'이라고 하더라. 이제는 장발이다. 정말 인상깊었다"고 너스렐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인지도가 올라간 만큼 더 큰 규모의 콘서트를 원하는 팬들도 있는바. 원필은 "저는 야외 공연을 해보고 싶다. 드시고 싶은 거 다 드시면서 페스티벌처럼 저희 공연을 여는 게 꿈이다. 당장은 아니더라도 꼭 해보고 싶다"고 강조했다.
인터뷰②에서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