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다녀올게요”… 황민현, 오늘(21일) 군대 간다
2024-03-21 11:19
add remove print link
기초군사훈련 후 대체복무 예정
가수 겸 배우 황민현이 국방의 의무를 다한다.
황민현 소속사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는 21일 "황민현이 이날 신병교육대에 입소한다"며 "별도의 행사 없이 조용히 입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입소 현장 및 대체 복무 근무지 방문은 삼가시길 부탁드린다"며 "아티스트를 향한 마음은 위버스 메시지를 통해 남겨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황민현은 입소를 앞두고 팬 커뮤니티 플랫폼인 위버스를 통해 짧은 인사말을 남겼다.
그는 "황도들(팬덤명) 진짜 많이 고마워. 나 잘 다녀올게. 많이 보고 싶을 거야"라며 아쉬운 소감을 말했다.
위버스에 올라온 입소 전 사진을 보면 황민현은 머리를 짧게 자른 모습이다.
그는 이날 훈련소 입소 후 약 5주간의 기초군사훈련을 받는다. 이후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를 이어갈 계획이다.
1995년생인 황민현은 2012년 그룹 뉴이스트 멤버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그는 2017년 방영된 엠넷 보이그룹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에 나와 활약,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Wanna One)멤버로 선발돼 활동했다.
1년간의 워너원 활동을 마치고 다시 뉴이스트로 복귀했다.
연기로 영역을 넓힌 그는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 드라마 '라이브온', '환혼', '소용없어 거짓말' 등에서 연기력을 뽐내기도 했다.
황민현은 입대 전까지 활발하게 활동했다.
그는 앞서 지난 8~1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신한카드 아티움에서 단독 팬미팅 '도원결의'를 열고 팬들과 만났다. 지난 13일에는 신곡 '룰라바이(Lullaby)'를 발표했다.
황민현은 입소하지만, 그의 공백을 채워줄 드라마가 올 하반기 공개될 예정이다.
바로 황민현이 주인공으로 분한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스터디그룹'이다.
'스터디그룹'은 공부를 잘하고 싶지만 싸움 실력에만 재능이 몰린 소년 윤가민(황민현)이 지상 최악의 학교 유성공고에서 스터디그룹을 결성하며 벌어지는 좌충우돌 입시 이야기를 그린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황민현을 비롯 한지은, 차우민, 이종현, 신수현, 윤상정, 공도유 등 배우가 나온다.
황민현은 2025년 12월 20일 전역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