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유진도 신었다" 패션업계, 액티비티 노마드족 공략한 아웃도어 슈즈 제안
2024-03-20 10:14
add remove print link
세분화된 아웃도어 트렌드 맞춰 다용도로 착용하기 편안한 신발 인기
아웃도어 성수기철이 돌아오자 패션업계가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사람, 일명 ‘액티비티노마드족' 공략에 나섰다.
액티비티 노마드는 액티비티(Activity)와 유목민을 뜻하는 노마드(Nomad)를 합친 신조어로, 최근취향의 N극화·다극화 트렌드가 대두되면서 액티비티 또한 한 가지 활동이 아닌 등산, 트레일 러닝,서핑, 바이크 등 다양한 활동들을 자유롭게 즐기는 사람들을 뜻한다.
실제로 세대를 불문하고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는 이들이 늘어났다. 문화체육관광부가 발표한2023년 국민생활체육조사 결과에 따르면 주 1회, 30분 이상 규칙적으로 운동한다고 응답한 비율이 62.4%로 전년도 61.2% 대비 1.2% 포인트 증가했으며, 특히 등산의 참여율은 10~20대를 제외한 모든 연령대에서 3.0% 포인트 증가했다.
이에 아웃도어 업계는 한 가지 활동에 초점을 맞춘 제품보다는, 다양한 상황에서도 최상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는 멀티 유즈 아이템을 잇따라 선보이며,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봄을 앞두고 늘어나는 액티비티 노마드족 수요에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네파는 올해 아웃도어 최초로 독점 ‘휘슬링(whistling®) 쿠셔닝 폼’을 적용해 가벼운 등산부터, 여행, 캠핑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 시 편안한 착화감을 선사하는 사계절용 하이킹화 ‘휘슬라이저’를 선보였다. 또한 초경량 무게와 총 7가지 다양한 컬러와 범용성 높은 디자인으로 출시되어 데일리 아이템으로도 스타일리시하게 활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고어텍스 인비저블핏을 적용해 방수, 방풍 및 투습 기능은 물론 발 모양에 딱 맞게 감싸주는 핏한 착화감을 자랑하며, 아웃솔에는 자연스러운 반발 탄성으로 마치 걸을 때마다 에너지가 충전되는 듯한 추진력을 자랑하는 ‘에너지 플로우’ 패턴으로 운동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발 뒤틀림을 방지해줘 더욱 안정적인 착화감을 선사한다.
아이더는 하이킹화 신제품 '퀀텀 에어로 쿠쉬'를 출시했다. 국내 최초로 터널 구조와 스페이서를결합시킨 AERO SYSTEM이 적용돼 360도 전방향 투습으로 신는 내내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내마모성이 우수한 엑스그립 아웃솔이 사용됐으며 미끄럼 방지를 위한 아웃솔 러그 설계 및 면적증대로 다양한 환경에서 우수한 접지력을 발휘한다. 색상은 라이트 레드, 네이비, 블랙, 스노우 화이트,민트, 퍼플 6가지로 다양하게 출시되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고프코어 트레킹’은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하이테크 트레킹화다. 일반 고어텍스 대비 50% 건조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으며, 방수 및 발수 기능이 우수한 고어텍스 인비저블 소재를 적용해 쾌적한 착화감을 선사한다. 높은 퀄리티의 자가드 메쉬로고급스러운 소재감을 연출함과 동시에 통기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며, 신발 끈은 거추장스럽게 묶을 필요 없이 빠르고 손쉽게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는 퀵레이스 구조로 제작되어 신고 벗기 편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