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시공사, 새롬의 집 방문...환경정비 봉사활동 전개
2024-03-14 08:21
add remove print link
독거노인 주거환경개선 봉사
저소득층 행복도시락 배달 봉사
남양주도시공사(이하 공사, 사장 이계문)는 지난 13일, 관내 장애인 거주시설인 진접읍 *새롬의 집을 방문해 환경정비 봉사활동을 펼쳤다.
* 새롬의 집 : 심신 장애인 분들의 생활교육 사업, 구성원 보호, 공동체 생활을 지원하는 거주복지시설
*남양주시장애인체육회(이하 장애인체육회)의 추천을 받아 진행하게 된 이번 봉사활동은 이계문 사장과 공사 직원 17명 및 장애인체육회 손기남 수석부회장과 임원 4명으로 총 23명이 참여했다.
사전에 공사 담당 직원이 해당 시설을 방문했고 전반적인 대청소와 전등 교체, 주차장의 카스토퍼 교체를 요청받았다.
* 남양주시장애인체육회 : 남양주시의 장애인 생활체육을 활성화하고 장애인의 건강증진과 통합 사회 가치를 실현하며 종목별 경기단체를 관리 지도하고 우수한 경기자 양성 등의 업무를 수행
이에 따라 공사와 장애인체육회는 △마당 청소 및 정비 △실내 청소 △화장실 청소를 분담해 함께 진행하고 추가로 공사는 △전등 교체 △주차장 카스토퍼 교체를 도맡아 진행했다.
특히 전등 교체와 주차장의 카스토퍼 교체는 전문 인력이 필요함에 따라 사전에 지원자를 모집하였고, 어린이비전센터 및 주차시설부의 기술직 인원이 투입되었다.
또한 현관 앞 나무 데크 중 한 곳이 부서져 있음을 발견해 여분의 재료를 가지고 즉석에서 고치는 것을 끝으로 봉사활동을 마무리했다.
깨끗하게 청소된 시설을 보며 새롬의 집 문기순 시설장은“마음과 마음을 잇는 다리가 되어주신 남양주도시공사와 남양주시장애인체육회에 감사드린다”라며 “여러분들의 손길로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한 남양주시장애인체육회 손기남 수석부회장은 “공사와 함께한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남양주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마지막으로 이 사장은 “공사와 남양주시장애인체육회가 하나의 마음으로 이번 환경정비 봉사활동을 수행해 정말 뿌듯하다”라고 언급하며“항상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는 마음으로, 우리의 책임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독거노인 주거환경개선 봉사 △저소득층 행복도시락 배달 봉사 △지역 아동을 위한 희망 PC 기증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꾸준히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