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 버스운송사업조합과 LINC 3.0 클래스셀링® 업무협약
2024-03-11 01:51
add remove print link
- 부산광역시버스운송사업조합과 LINC 3.0 클래스셀링 협약
[부산=위키트리 최학봉 선임기자] 동서대학교는 부산광역시버스운송사업조합과 산학협력 프로그램인 클래스셀링®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최근에 체결했다.
동서대 LINC3.0 사업단의 클래스셀링®(Class Selling)은 교과목을 판매한다는 의미로 기업이 요청하는 교과목을 개설하고 지도교수와 기업이 공동으로 학생들을 지도하며 수업을 통해 도출된 결과물은 수요처에 판매하는 ‘주문식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에는 동서대 황기현 산학협력단장, 부산광역시버스운송사업조합 이준명 부이사장 외 조합 이사 9개사 대표, 동서대 프로그램 운영 교수인 방송영상학과 박미선 학과장, 김용성 교수와 참여 학생 12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동서대학교와 부산광역시버스운송사업조합이 대중교통의 이미지 개선 및 편의성 등을 홍보하는 동영상 제작 산학교과목 개설과 운영에 상호 협력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동서대학교와 조합은 다양한 산학협력으로 지역인재 양성과 도시 인프라로서의 버스 활성화에 출발점으로 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방송영상학과는 방송사 등 미디어 기업과 영상 활용이 필요한 분야의 수요를 반영한 산학교과목 운영으로 재학생의 실무역량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또한 교내 가상회사인 'IFS3.0 미디어아웃렛' 을 통해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 운영으로 현장형 인재 양성에 성과를 이루고 있다.